2020-01-21 09:37
IT

'경남창원 콘퍼런스' 찾은 NHN, '한돌' 개발 정보통신기술 공유

강석민 기자

엔에이치엔포워드(NHNFORWARD)경남창원개최.jpg

26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베서더 2층 그랜드볼룸 홀에서 '엔에이치엔 포워드(NHN FORWARD) 경남창원 콘퍼런스'가 개최됐다.(경남도 제공)ⓒ forest-news



'엔에이치엔 포워드(NHN FORWARD) 경남창원 콘퍼런스'가 26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베서더 2층 그랜드볼룸 홀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정보통신기술(ICT) 주요기업인 엔에이치엔(NHN)과 경남창원 스마트산단 사업단이 공동 주최했으며 경남도와 창원시, 인텔코리아,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의 후원으로 성사됐다.


'엔에이치엔 포워드(NHN FORWARD) 경남창원'은 지난달 27일 서울에서 개최된 '엔에이치엔 포워드(NHN FORWARD) 2019'의 후속 행사로서 정보통신기술(ICT) 분야별 기술 및 서비스 경험을 공유하는 기술 콘퍼런스다. 


이날 행사장에는 김경수 도지사, 김지수 경상남도의회 의장, 문승욱 경제부지사, 엔에이치엔(NHN) 김동훈 이사 등 지역 관련업계 종사자 및 대학생 500여명이 참가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 대한 열띤 관심을 보였다.


행사내용으로 모두 3개 트랙에서 16개의 발표 세션이 진행됐으며 '실용적인 프런트엔드 테스팅 전략', '클라우드가 이끄는 혁신과 인텔의 전략 소개', '딥러닝, 야 너도 할 수 있어' 등 서울 행사에서 높은 인기를 모았던 핵심 세션이 선별, 지역 학생 및 주니어 개발자를 위한 특별 세션도 마련됐다. 


엔에이치엔(NHN)은 최근 화제가 된 바둑기사 이세돌 9단의 은퇴대국을 함께 한 바둑 인공지능 '한돌'을 개발한 국내 대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으로 한게임, 간편결제 '페이코', 클라우드 '토스트', 음원 서비스 '벅스'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한편 경남은 지역혁신 플랫폼 등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구축해 산업현장에 부족한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스마트공장 전문인력 양성사업'과 '경남창원 스마트산단 선도대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정보통신기술(ICT) 저변을 넓히기 위해 국내 1위의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인 삼성에스디에스와 글로벌 선도기업인 다쏘시스템코리아를 최근 연이어 경남창원 스마트산단에 유치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콘퍼런스 행사 개최를 통해 지역의 정보통신기술(ICT) 역량강화를 추진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