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동부권 채용 한마당'...오는 25일 김해문화체육관

류재열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도 참여...400여명 직접채용


2019경남동부권채용박람회포스터.jpg



'2019 경남 동부권(김해·밀양·양산·의령·함안·창녕) 채용박람회'가 오는 25일 김해시 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남 동부권 시군의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지역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기업에 지원 및 면접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경상남도와 김해시가 주최, 동부권 6개 시군(김해·밀양·양산·의령·함안·창녕) 및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김해지사, 김해상공회의소,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체 400여명의 채용계획을 가진 50개 이상의 직접참여 기업이 당일 현장 면접을 실시하며 100여개의 간접참여 기업도 채용알림판에 구인정보를 게시해 구직자를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경남의 대표산업인 기계, 자동차, 전기·전자 등의 제조업 분야뿐만 아니라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같은 유통업계와 중앙병원 같은 의료부문에서도 대규모 채용 계획을 가지고 박람회에 참가한다.


또 채용박람회 참가업체 정보를 미리 한눈에 볼 수 있고 사전 지원을 통해 구인 업체도 구직자의 정보를 당일 면접 이전에 열람 할 수 있도록 동부권 채용박람회 온라인 사이트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유관기관 홍보관에서는 합동으로 주관한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해상공회의소 등이 각자의 일자리 사업들을 홍보하며 부대행사관은 메이크업 및 증명사진 촬영 등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면접 체험 및 컨설팅관은 기기를 통해 인공지능(AI) 면접 및 가상현실(VR) 면접이 이뤄지고 해당 체험결과로 컨설팅도 제공돼 다양한 상황의 면접경험 취득, 노하우 습득 및 실력 향상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