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그냥 버리기엔 아까운 칫솔 재사용하는 팁 7가지

전문가들은 칫솔을 1~3달에 한번 교체해 줄 것을 권장한다. 오래 되었을 경우 오히려 칫솔에 있는 세균이 입안에 침투해 치주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멀쩡해 보이는 칫솔을 그냥 버리기에 아깝다면 다른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버릴 칫솔, 유용하게 쓸수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가스레인지


가스레인지의 탑 부분은 기름기가 생기기 쉽고 닦기가 번거롭거나 일반 수세미로 청소하는데 한계가 있다. 하지만 칫솔은 청소가 어려운 곳 구석구석을 닦아주는데 쉽다. 칫솔에 약간의 식기 세척액을 바르고 원형 동작으로 음식 잔여물과 기름때를 닦아 낸 후 행주로 다시 닦아 내면 쉽고 깨끗하게 주방 청결을 지킬 수 있다.



2. 카페얼룩


카펫에 음식을 흘리거나 물감 등 작은 얼룩이 생겼을 때, 작은 얼룩하나 때문에 드라이를 맡기는 것이 비용문제도 그렇고 매번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렇게 작은 얼룩들도 방치 하게 되면 나중엔 지우기도 까다로워 지게 된다. 일단 얼룩 제거제를 얼룩이 있는 카펫 위에 바르고 칫솔을 사용하여 얼룩을 문지르며 압력을가해 닦아낸다. 처음에는 원형으로 문질러 얼룩을 풀고 이를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면 된다.


3. 헤어드라이어


헤어 드라이어, 자동차 통풍구, 심지어 욕실 통풍구를 포함하여 공기를 움직이는 모든 구멍에는 보풀과 먼지가 달라 붙는다. 이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일단 배출구가 꺼져 있거나 분리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덮개를 제거한 후 부드럽게 닦아 내기 위해 바깥으로 가져 가거나 젖은 칫솔로 먼지를 닦아 내면된다. 이때 떨어지는 먼지에 대비하여 마스크나 보호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헤어 드라이어의 경우 콘센트에서 플러그가 뽑혔는지 확인하고 마른 칫솔로 부드럽게 먼지를 제거하면된다.


4. 컴퓨터 키보드


컴퓨터 키보드는 일반적으로 먼지가 많고 부스러기가 많이 떨어져 있다. 깨끗하고 부드러운 마른 칫솔로 닦아내면 금방 깨끗해 질 수 있다. 키보드를 옆으로 돌리고 쓰레기통을 아래 바친 후 닦아내는게 좋은데 컴퓨터 키보드에 절대 물이나 액체를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5. 버섯,전복 세척


칫솔을 사용하여 요리하기 전에 버섯이나 전복과 같은 재료들을 손질할 수 있다. 버섯은 민감하고 약해서 손으로 세게 닦다가 부러질 수 있지만 부드러운 칫솔 모는 세밀 하게 닦아내 줄 수 있다. 또한 거칠고 단단한 브러쉬를 가진 칫솔은 감자나 전복의 표면을 닦아 내는데 효과적이다.



6. 화장실/부엌 타일


화장실이나 부엌은 자주 사용하는 공간이지만 타일을 매일 닦아내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시간이 지나면 결국 끈적거리고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번식하게 되고 타일 사이까지 오염된다. 타일 사이의 시멘트를 깨끗하고 선명한 색을 유지하기 위해서 칫솔에 표백제 용액을 묻혀 닦아 내며 얼룩과 물때를 제거한 후 물로 다시 한번 닦아내 주면 된다.


7. 염색 빗 대신 칫솔


집에서 머리 염색 할 때, 염색 빗이 없다면 칫솔을 사용해서 빗어 주면 좋다. 전문가에 의하면 칫솔은 완벽한 크기이며 얼굴에 실수로 묻히는 일도 최소한으로 방지 할 수 있는 좋은 도구라고 한다. 또한 잔머리가 많은 사람의 경우, 헤어 스프레이를 칫솔에 뿌리고 잔머리가 잘 정돈 될 수 있도록 빗어주면 깨끗하게 머리가 정돈 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