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꽃의 여왕이 찾아오는 오월, 로맨틱한 장미 축제 4

벚꽃이 피어 꽃놀이를 다니던 게 어제 같은 데 봄 꽃들이 져갑니다. 어느덧 추위와 함께 4월도 물러가고, 따뜻한 5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5월이라 꽃 구경은 끝났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그러나 꽃 나들이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흔히 5월은 계절의 여왕이라고 불립니다. 꽃의 여왕 장미가 피는 계절이기 때문이죠. 특히 5월 14일은 로즈데이입니다. 그리고 로즈데이를 맞아 전국 곳곳에서 장미 축제들이 열립니다. 지금부터 어떤 장미 축제들이 열리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꽃의 여왕이 찾아오는 오월,
로맨틱한 장미 축제 4






1. 서울 중랑구 / 장미축제



대부분의 장미 축제는 5월 18일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나 서울 중랑구 장미축제는 대략 1~2주간 진행되는 다른 장미 축제들과 다르게 단 3일간만 열립니다.



첫 날부터 장미의 날, 연인의 날, 아내의 날이라는 주제로 나누어 진행이 되는데요. 짧은 기간만큼 준비한 페레이드들이 많아 볼거리로 가득합니다.


그리고 유채꽃밭, 장미터널 그리고 각 종 포토존을 준비해두었기 때문에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기간 : 5월 18일~5월 20일






2. 곡성 / 세계장미축제




어느 덧 8회를 맞이한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전국 장미축제 중 알아주는 장미축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진행되는 이 축제는 드넓은 공간을 유럽품종에 해당하는 1004종의 장미를 테마로 꾸며두었습니다.


때문에 증기기관차나 레일바이크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고, 형형색색 구며진 포토존을 통해 SNS에 올리기 좋은 사진들을 찍을 수 있습니다.


*기간 : 5월 18일~5월 27일






3. 울산 / 대공원 장미축제




머나먼 울산에서도 장미 축제가 열립니다. 기간은 곡성 세계장미축제와 동일합니다. 두 축제 모두 10일간 진행되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운다면 두 축제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울산대공원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대공원의 장미원과 남문에서 장미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300만 송이의 장미가 군단을 이루고 있으며 가지각색의 빛을 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울산대공원 내에 동물원과 울산을 가로지르는 태화강, 울산에서 멀지 않은 울주 간절곶도 함께 방문하면 좋은 여행지입니다.


*기간 : 5월 18일 ~5월 27일






4. 과천 /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서울 장미축제는 놓치고, 곡성과 울산 장미축제가 너무 멀다면 서울에서 가까운 과천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가 있습니다. 이 축제는 서울대공원 내 한 테마로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해두어 작은 동화 속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SNS에도 많이 업로드되기도 합니다.


5월 느지막이 시작하여 비교적 오랜 기간 축제가 운영되기 때문에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장미축제입니다. 때문에 매년 장미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마지막 축제입니다.


*기간 : 5월 26일~6월 10일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내 집(아파트) 제 값 받고 빨리 파는 방법 9가지
내 집(아파트) 제 값 받고 빨리 파는 방법 9가지

계속 읽기... 로딩중...

아파트 로얄층의 변화, '이젠 탑층이다'
아파트 로얄층의 변화, '이젠 탑층이다'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