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내사랑>부터 <셰이프 오브 워터>까지, 극장가를 점령한 ‘샐리 호킨스’는 누구?

‘샐리 호킨스’라는 이름을 들으면 얼굴을 떠올리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러나 최근 몇 달간, 극장가에서 익숙하도록 봤기에 “어? 어디서 본 배우인데?”라는 생각이 스치는 배우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내 사랑> 스틸컷


국내에서는 작년에 개봉한 영화 <내 사랑>으로 알려진 여배우인데요. 현재 극장가에서는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와 <패딩턴 2>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 여기까지 읽으시고 “그 배우가 그 배우야?” 라는 생각을 하셨을 겁니다.


그만큼 우리와 자주 만나고, 경력과 연기력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배우 샐리 호킨스에 대해 파헤쳐보려 합니다.



<내사랑>부터 <셰이프 오브 워터>까지,
극장가를 점령한 ‘샐리 호킨스’는 누구?






영국판 아가씨 <핑거스미스>의 하녀?



앞서 국내에서 알만한 필모그래피를 대부분 언급했기 때문에 어떤 배우인지 감이 오셨을 겁니다. 그러나 그녀의 필모그래피 중 또 놀랄만한 필모그래피가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핑거스미스> 스틸컷


지난해 화제의 영화였던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를 기억하실 텐데요. 영화 <아가씨>는 소설 <핑거스미스>가 원작으로 2005년 영국 BBC에서 3부작 드라마 <핑거스미스>로 방영되기도 했습니다. 이 때, 영화 <아가씨>에서 배우 김태리가 맡았던 ‘숙희’역에 해당하는 ‘수’역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당시에도 획기적이고 놀라운 작품이었기에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지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아, 시간을 돌이켜 본다면 이 작품을 만나신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패딩턴 1>과 <패딩턴 2>의 엄마



2014년작 <패딩턴 1>에 이어 현재 상영중인 <패딩턴 2>까지 패딩턴의 엄마역인 ‘매리 브라운’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패딩턴 1> 스틸컷


출처 : 네이버 영화 <패딩턴 2> 스틸컷


페루에서 영국 런던으로 건너와 새로운 가족을 찾는 곰 ‘패딩턴’에게 가장 먼저 가족이 되어준 샐리 호킨스. 엉뚱한 매력을 가진 만화가이자 소녀감성이 넘치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표작 <해피 고 럭키>



출처 : 네이버 영화 <해피 고 럭키> 스틸컷


그녀의 대표작을 꼽으라 한다면 <해피 고 럭키>입니다. 그녀에게 가장 많은 상을 안겨준 작품이기 때문이죠. 제73회 뉴욕 비평가 협회 여우주연상, 제58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 제34회 LA비평가 협회 여우주연상, 제43회 전미 비평가 협회 여우주연상, 제6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여우주연상(뮤지컬코미디 부분)까지 총 5회의 수상을 안겨주었던 작품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해피 고 럭키> 스틸컷


이 영화에서는 서른살의 독신인 '포피'라는 역을 맡아, 낮에는 초등학교 선생님, 밤에는 플라멩코 댄스에 도전하거나 친구들과 클럽에서 밤새 노는, 대책 없이 긍정적인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꽤나 극단적인 캐릭터였으나 이런 그녀를 투고 마이크 리 감독은 “샐리 호킨스는 캐릭터와 사물에 대한 이해가 뛰어나다. 특별한 에너지를 가졌다”고 극찬했죠.






영화 <내사랑>, <셰이프 오브 워터>까지
오스카 여우주연상 가능할까?



이런 그녀가 아직 수상 받지 못한 상이 있다면, 그건 바로 ‘오스카 여우주연상’입니다. 그러나 영화 <내사랑>과 <셰이프 오브 워터>를 통해 국내를 포함하여 해외에서도 훌륭한 연기력을 선보였는데요.


출처 : 네이버 영화 <내 사랑> 스틸컷


10여 년 만에 <핑거스미스> 감독과 다시 만난 영화 <내사랑>에서는 소아 류머티즘 관절염을 앓는 역할을 소화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강인한 모습과 에버렛 루이스(에단 호크 분)를 만나 사랑을 하고 그림을 그리며 천진난만함을 동시에 연기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스틸컷


또한 최근에 상영 중인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에서는 괴생명체와 사랑에 빠지면서도, 눈빛 하나 하나가 감정 표현을 잘 드러나는 연기를 선보였다 평을 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 영화는 현재 오스카 여우주연상 후보에도 올라 있습니다. 다가오는 오스카 시상식에서 훌륭한 두 영화 덕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미세먼지에 주의보!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자동차 관리법
미세먼지에 주의보!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자동차 관리법

계속 읽기... 로딩중...

아파트 재건축 대세, 그럼 오피스텔 재건축은?
아파트 재건축 대세, 그럼 오피스텔 재건축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