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너무 비싼 자동차보험료, 보험사가 알려주는 '자동차보험료 절감 노하우'

auto-2583303_960_720

자동차에 빼 놓을 수 없는 것중에 하나가 자동차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자동차보험은 의무가입이라 그에 따른 보험료는 적지 않은 부담을 가져온다.


올해 최저임금 인상 같은 여러 경제정책 변화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서민들의 삶은 퍽퍽하기만 하다. 특히 위에 사항과 같이 의무가입인 자동차보험료 부담은 실로 어깨를 더 무겁게 한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것은 자동차보험료를 최대한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어쩔 수 없이 나가는 돈 최대한 아낄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과연 자동차보험료 절감 노하우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시 꼭 알아야 하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ea6fb1c2fbbd83ad19fae18aa4de52bd

자동차보험료 지출을 보다 획기적으로 줄이려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으로 하게 되면 보험사마다 다르겠지만, 20%~40% 정도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어서 가격적인 측면으로 보면 충분히 합리적인 계약이 가능해진다. 다만 기본적인 가입요령 정도는 미리 숙지해 가입 시 손해를 최대한 줄이도록 해야 하는 점이 있다.









자동차보험료_배너

사실 기본 대인, 대물 배상의 책임보험 가입만으로는 사고 발생 시 처리비용으로 부족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대인과 대물 한도를 더 높이고, 자기신체손해보다는 보장 범위가 넓은 자동차 상해 담보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연식이 오래된 차랑이나 중고차량이라면 자기 차량 손해 담보를 빼는 것도 보험료 부담을 낮추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일단 보험사마다 자기 차량 손해 및 기타 담보금액이 상이하므로 가격비교가 우선이겠지만, 각 사별 출시 중인 할인 특약에 따라 전체 보험료도 달라질 수 있으니 가입 전 체크는 필수다.










운전자범위한정특약에따른보험료변화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운전자 범위 설정이다. 동일 차량이라 하더라도 한정 대상을 '누구나'로 설정한 것과 가족 한정이나 부부한정으로 제한을 두어 설정한 결과에 따라 할증률이 적용되며 보험료 차이가 최대 25%까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가입자가 30대보다 20대일 경우라면 할증률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신규 자동차보험 가입자라면 범위 한정 설정을 최대한 좁혀 놓는 것이 좋다.










마일리지-및-승용차-요일제-특약

마지막으로 자신의 운전 스타일을 고려해 할인 특약을 받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보면, 주행거리에 따라 일부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차량이 출퇴근용인지 레저용인지 등을 감안하여 주행구간을 알맞게 설정해야 한다. 상품별로 할인율이 다르나, 알맞게 이용하면 보험료를 최대 42%까지 절약이 가능하다.


승용차 요일제는 잔여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이고 운행 기록 장치 설치 시 비운행 요일을 지정하여 평균 8.7%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주행구간보다는 날짜로 생각한다면 이 부분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참고로 비운행요일 변경은 2회 이하이니 이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_보험_궁금증_(6)


위에서 소개한 방법 말고도 자동차 보험 카드 제휴 할인, 연령 특약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해 자동차 보험료를 더욱 낮출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양한 자동차 보험 종류를 꼼꼼히 확인하고 적용하는 개인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선호도가 높은 보험을 체크해보고 자신의 운전 성향이나 조건에 맞는, 일면 '맞춤형 보험'을 설계한 후 가입하고 사고 발생 시 어려움이 없도록 해야 한다. 


또한 최근에는 직장인들이나 바쁜 사람들을 위해 모바일 자동차 보험이나 전화를 이용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도 많이 만들어지고 있다. 이렇듯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와 같은 온라인 시스템을 잘 활용해 나에게 어떤 것이 유리한 지 파악해 보다 간편하게 자신에게 딱 맞는 차량 보험에 가입하길 바란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내사랑>부터 <셰이프 오브 워터>까지, 극장가를 점령한 ‘샐리 호킨스’는 누구?
<내사랑>부터 <셰이프 오브 워터>까지, 극장가를 점령한 ‘샐리 호킨스’는 누구?

계속 읽기... 로딩중...

유럽 여행시, 반드시 조심해야 할 '표현' 5가지
유럽 여행시, 반드시 조심해야 할 '표현' 5가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