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데드풀의 깨알 드립 100% 이해하기, ‘데드풀 2’ 관람 전 알고 가야할 영화 5편

최근 영화 <데드풀 2>가 개봉하여 앞 서 개봉한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의 바통을 받아 현재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호평을 받았던 영화 <데드풀 1>의 속편이기 때문에 그만큼 사람들이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었고, 개봉과 동시에 그 기대감을 충족시켜주는 평가들이 나왔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데드풀 2> 스틸컷


그러나 영화 <데드풀> 시리즈가 호평을 받는 가장 크 이유는 위트있는 드립과 개그들이 영화와 잘 어울어져 있다는 점이 한몫을 합니다. 때문에 대사 하나하나를 이해하는 게 중요한데 이런 이해를 돕기 위한 영화들이 몇 편 있습니다. 어떤 영화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데드풀의 깨알 드립 100% 이해하기,
‘데드풀 2’ 관람 전 알고 가야할 영화 5편






1. 데드풀 1



1.jpg

영화 <데드풀> 포스터


영화 <데드풀 2>를 관람하러 가기 전 당연히 영화 <데드풀 1>의 복습을 해야 합니다. 속편의 영화를 보면서 전편의 내용을 모른다면 깨알 같은 드립들 뿐만 아니라 영화 스토리의 흐름 또한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데드풀> 스틸컷


특히, 전작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언급하면서 깨알 같은 대사를 쏟아내기 때문에 복습은 필수 입니다.






2. 엑스맨 시리즈



3.jpg

영화 <엑스맨 탄생 : 울버린> 포스터


영화 <데드풀> 시리즈는 영화 <엑스맨> 시리즈의 세계관도 연관이 있습니다. 때문에 영화 <엑스맨> 시리즈에 나오는 인물이나 사건 등에 대해서도 이해하는 것이 맥락이나 대사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략 크게 세 가지 정도만 알고 가도 영화를 이해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데드풀 2> 스틸컷


엑스맨 세계관의 성소수자


엑스맨 시리즈의 능력자들은 태어날 때부터 특별한 능력자로 태어납니다. 그러나 소수의 능력자로 태어난 이들은 당연히 일반 사회에서 차별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현실에서 나타나는 인종 및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을 대변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엑스맨 시리즈의 히어로들은 유독 동성애자로 등장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엑스맨 1> 스틸컷


프로페서 X


엑스맨 시리즈에는 프트릭 스튜어트가 연기한 프로페서 X라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엑스맨의 설립자이기도 하죠. 가장 염동력과 정신지배 능력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세레브로라는 특수한 장치를 머리에 쓰면 능력이 증폭됩니다.


출처 : 영화 <엑스맨 탄새 : 울버린> 스틸컷


<엑스맨 탄생 : 울버린>에 등장한 데드풀


영화 <엑스맨 탄생 : 울버린>에서 영화 <데드풀 2>의 주연인 라이언 레이놀즈가 출연했습니다. 웨이드 윌슨의 역을 맡아 처음 데드풀을 연기했었죠. 그러나 입을 꼬메버린 채 등장하여 데드풀의 매력을 떨어트렸다는 평가를 받아 흑역사로 남아 있음을 기억하면 영화 관람에 도움이 됩니다.






3. 어벤져스 시리즈



7.jpg

영화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포스터


영화 <데드풀 2>는 히어로물이기 때문에 같은 히어로물에 대한 언급도 있습니다. DC의 <저스티스 리그>의 언급도 있지만 그보다 마블의 <어벤져스>를 이해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캡틴 아메리카의 동료로 나오는 윈터솔저와 어벤져스 최대 빌런 타노스만 알고 가도 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스틸컷


미리 알려드리자면, 원터솔저의 한쪽 팔은 강철로 된 팔을 사용하고, 타노스 역을 맡은 배우가 이번 영화에서 ‘케이블’ 역을 맡았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터미네이터 2



9.jpg

영화 <터미네이터 2> 포스터


영화 <터미네이터 2>는 아포칼립스의 미래에서 기계가 반란을 일으켜 인간과 전쟁을 하게 됩니다. 이 때 기계들은 타임머신을 만들어 터미네이터를 과거로 보내게 됩니다. 미래에 인간 지도자가 될 어린 존 코너를 살해하기 위해 말이죠.


대략적인 스토리만 알아도 영화 <데드풀 2>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됩니다.






5.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10.jpg

영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포스터


1994년에 나온 영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도 조금 알아야 합니다. 브래드 피트와 톰 크루즈가 주연한 영화로 톰 크루즈는 매력이 넘치는 미남 뱀파이어를 연기했습니다.


영화에서 톰 크루즈는 10살짜리 꼬마 숙녀를 연기한 커스틴 던스트를 뱀파이어로 만들고 맙니다. 인간에서 뱀파이어로 점점 타락해가던 커스턴 던스트는 피의 맛에 중독되어 이런 대사를 남겼습니다. “피를 더 많이 원해요” 이 정도만 알아도 영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올해만 벌써 6건...주행 중이던 BMW서 잇따가 화재발생
올해만 벌써 6건...주행 중이던 BMW서 잇따가 화재발생

계속 읽기... 로딩중...

검찰 &quot;헌정사의 오점&quot;, 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30년 구형
검찰 "헌정사의 오점", 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30년 구형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