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1 09:37

'덴마크 로열 오케스트라·선우예권' 공연...11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류재열 기자

(경남문화예술회관보도자료_191206)지휘자토마스손더가드.jpg

지휘자 토마스 손더가드(경남문화예술회관 제공)ⓒ forest-news



'덴마크 로열 오케스트라 위드 선우예권' 공연이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오케스트라로 불리는 '덴마크 로열 오케스트라'는 오랜 역사와 함께한 경험의 무게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연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덴마크 로열 오케스트라는 매년 전 유럽을 기반으로, 해외투어와 다수의 국제 페스티벌에 초청 받아 콘서트 투어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음반 발매를 하고 있다. 


또 학생들과 어린이를 위한 워크숍 등을 활발히 개최하며 클래식 음악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오늘날 북유럽을 대표하는 오케스트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날에는 세계적인 지휘자 토마스 손더가드가 함께 한다. 현재 로열 스코틀랜드 국립 오케스트라의 수석 게스트 지휘자로 웨일즈 비비씨(BBC) 내셔널 오케스트라의 수석지휘자, 노르웨이 라디오 오케스트라 수석지휘자 겸 음악감독으로 활동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이 협연으로 나선다. 2017년 제15회 북미 최고 권위의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거머쥔 선우예권은 이미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와 방돔 프라이즈(베르비에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1위를 수상해 국내 음악계를 놀라게 한 바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카를 닐센 '헬리오스 서곡'(Op.17)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 다단조'(Op.18) △모데스트 무소르그스키 '전람회의 그림'(라벨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