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드라마, 예능 복귀하던 이승기, 영화 '궁합'으로 극장 스크린까지?

대부분의 연예인들에 군생활은 누구보다 짧게 느끼는 여론이 많았습니다. 연예인들이 전역한다고 하면 대부분의 반응은 ‘벌써?’였죠. 그러나 그렇지 않았던 연예인도 있습니다. 바로 가수이자, 배우이고, 예능인인 ‘이승기’였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궁합> 스틸컷


종종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을 통해 그의 근황은 전해져 왔으나 ‘아직도 전역을 안했냐?’는 등의 반응이 많았죠. 그랬던 그가 작년 10월 31일 만기 전역을 하고 드디어 우리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전역이 얼마 지나지 않아 빠르게 복귀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최근엔 배우 ‘심은경’과 함께 영화 <궁합>으로 극장 스크린까지 복귀했습니다.



드라마, 예능 복귀하던 이승기,
영화 '궁합'으로 극장 스크린까지?






이미 완성된 '만능 엔터테이너' 이승기



현재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배우로 활약 중인 이승기는 가수로써 데뷔했습니다. 18세라는 어린 나이에 <내 여자라니까>라는 노래로 전국 누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이후 연하남 발라더로 이미지를 굳힌 이승기는 <면사포>, <삭제>등 여전히 노래방 애창곡으로 남을 명곡들을 남겼죠.


출처 : MBC 음악프로그램 <음악캠프>


이후 2007년부터 예능 <1박 2일>에 합류하여 예능인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허당’이라는 이미지를 얻어 많은 인기를 누리기도 했는데요. 이 때 호흡을 맞췄던 강호동과는 SBS <강심장> 공동 MC를 맡기도 했고, 나영석 PD와는 <꽃보다 누나>, <신서유기>에서도 함께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출처 : KBS 예능 <1박 2일>


출처 : SBS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2004년 데뷔 당시, 그는 MBC 시트콤 <논스톱 5>에 출연하기도 했으나, 2009년 SBS 드라마 <찬란한 유산>을 통해 진정 연기자의 길도 걷게 됐습니다. 이후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더킹 투하츠>, <구가의 서>, <너희들은 포위됐다> 등으로 꾸준한 연기 생활과 안정적인 연기자의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이로써 연하남 이미지의 발라더였던 이승기는 방송계의 블루칩, 만능 엔터테이너로 자리매김하게 됐고, 2016년 데뷔 12년 만에 군 입대를 하게 됐습니다.






제대 후, '안방'부터 복귀



출처 : tvN 드라마 <화유기>


누구보다 길게 느껴졌던 군생활을 보낸 이승기는, 그만큼 복귀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그가 우리에게 처음 선보인 복귀작은 tvN 드라마 <화유기>였습니다. 그 간 신민아, 하지원, 수지, 고아라 등과 주연을 맡아왔던 이승기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오연서와 호흡을 맞췄습니다.


그러나 대망의 복귀작임에도 불구하고 제작환경이 열악하여 드라마 방영 초기 CG처리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로 방송을 타는 등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출처 : SBS 예능 <집사부일체>


이승기는 드라마 뿐만 아니라 비슷한 시기에 예능도 복귀를 했습니다. 항상 강호동 또는 나영석PD와 호흡을 맞춰왔지만, 제대 후 홀로서기에 돌입했는데요. 이상훈, 육성제, 양세형 등과 함께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 출연중입니다.


그러나 너무 복귀가 빠른 탓인지 끊임없는 군대 토크를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경쟁 프로그램에는 이승기 몸담았던 KBS <1박 2일>과 동시간 대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아이러니하면서도 흥미로운 사실이죠. 하루라도 빨리 군대 토크에서 벗어나 만능 엔터테이너로써 1박 2일과 쟁쟁하게 선의의 경쟁하는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이승기의 두 번째 영화 ‘궁합’



출처 : 네이버 영화 <오늘의 연애> 스틸컷


출처 : 네이버 영화 <궁합> 스틸컷


최근 이승기는 영화 <궁합>을 통해 영화 스크린에 복귀했습니다. 복귀를 했다는 것은 이번이 첫 영화가 아니라는 뜻인데요. 그는 군생활을 마치기 이전에 영화 스크린에 데뷔한 적이 있습니다. 2014년 배우 문채원가 호흡을 맞췄던 영화 <오늘의 연애>가 그의 첫 영화이자 마지막 영화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영화를 통해, 현재 그의 마지막 영화는 <궁합> 됐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궁합> 스틸컷


영화 <궁합>은 영화 <관상>의 후속작으로 볼 수 있습니다. 흥행과 작품성을 동시에 가졌던 영화 <관상>에 이은 두 번째 역학 시리즈에 해당하는 영화입니다.


극심한 흉년이 지속되던 조선시대에 왕(김상경 분)은 옹주의 혼사만이 가뭄을 해소할 수 있을 거라 믿게 됩니다. 송화웅주(심은경 분)의 혼사를 위해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이승기 분)을 불러 부마 간택을 위한 궁합풀이를 하게 되죠. 이 안에서 코미디와 로맨스를 그리는 ‘전격 사극 로코’ 영화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궁합> 스틸컷


5일 현재, 영화 <궁합>은 지난달 28일 개봉하여 박스오피스 1위로 시작해, 삼일절 연휴 기간에서도 박스 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누적관객수 92만으로 100만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승기의 극장 스크린 복귀작으로써 어디까지 갈 지 기대해봅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