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런웨이 요정 ‘이솜’, 가난한 도시 빈민 ‘소공녀'가 된다면?

 출처 : tvN 드라마 <이번생은 처음이라> 중에서


2017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 드라마 <이번생은 처음이라>에서 주연 정소민과 이민기 못지 않게 눈에 띈 배우가 있습니다. 주인공 윤지호(정소민 분)의 친구로 걸크러쉬한 매력을 끝없이 분출했던 ‘우수지’ 역을 맡았던 배우 ‘이솜’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소공녀> 스틸컷


최근 영화 <족구왕>과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주목을 받았던 배우 안재홍과 주연을 맡은 영화 <소공녀>가 개봉했는데요. 이솜은 봄을 맞아 현실 청춘영화로 컴백했습니다. 컴백기념으로 배우 ‘이솜’이 이제껏 걸어온 길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런웨이 요정 ‘이솜’,
가난한 도시 빈민 ‘소공녀'가 된다면?






'런웨이의 요정'에서 '영화배우'로



 출처 : 네이버 영화 <맛있는 인생> 스틸컷


배우 ‘이솜’은 연기보다 먼저 런웨이를 걸었습니다. 2008년 M’net에서 있었던 신인모델 선발 프로그램 <Check It Girl>에서 우승하면서 모델로 데뷔했죠.


그리고 2년 후, 그녀는 한 영화를 통해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제작사 대표의 자전적 영화인 <맛있는 인생>에서 주연을 맡아 상큼하고 풋풋한 20살의 여대생을 보여줬습니다.


출처 : 영화 <푸른 소금> 중에서

 

또한 주연은 아니었으나, 1년 만에 영화 <푸른소금>을 통해서 송강호, 신세경, 천정명, 윤여정 등 쟁쟁한 배우들과 함께 연기했습니다. 특히 신세경이 맡았던 ‘세빈’의 아는 동생이지만, 가족 같은 존재였던 ‘이은정’ 역을 맡았죠.






신인연기상 악녀 ‘덕이’



이렇게 착실히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던 그녀가 대중들에게 얼굴 각인을 제대로 시켜줄 영화를 만났는데요. 그게 바로, 영화 <마담 뺑덕>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생긴 배우 정우성과 호흡을 맞춘 영화로 8년 전 사랑했던 남자에게 배신당하고 악녀로 돌아와 남자와 그의 가정을 모두 망가뜨리려는 ‘덕이’ 역을 연기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마담 뺑덕> 스틸컷


이솜은 이 역할을 통해 제35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후보, 제51회 대종상 신인여우상 후보, 제51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신인연기상 후보에 올랐고, 마침내 제15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여자신인연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습니다.






밀당 고수 ‘장나연’ PD



 출처 : 네이버 영화 <좋아해줘> 스틸컷


2015년에는 악녀에서 밀당의 고수로 변신하기도 했습니다. 이미연, 최지우, 김주혁, 유아인 등 쟁쟁한 배우들이 함께한 로맨스 영화 <좋아해줘>에서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는 세 커플의 썸을 그린 영화로 연애 초짜 작곡가 이수호(강하늘 분)을 만나 연애의 밀당으로 순정남을 흐드는 방송국 PD 장나연을 연기했죠.


이제껏 이솜이 보여줬던 걸크러쉬한 이미지가 밀당 고수의 이미지와 잘 어우러지면서도, 썸타는 여자 캐릭터를 통해 설레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도시하루살이 ‘미소’



이후 드라마 <이번생은 처음이라>를 통해 안방에 눈도장을 찍고 다시 스크린으로 복귀했습니다. 영화 <소공녀>입니다. 하루 위스키 한 잔, 담배 한 모금 그리고 남자친구만으로 만족하는 3년 차 프로 가사도우미 ‘미소’ 역을 맡았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소공녀> 스틸컷


미소는 집세, 담배, 위스키 등 물가는 올랐지만 일당은 여전히 그대로인 삶에서 자신의 삶을 영위하기 위해 ‘집’을 포기합니다. 하우스리스로써 도시를 살아가는 하루살이의 삶을 그려내죠.


 출처 : 네이버 영화 <소공녀> 스틸컷


이를 통해 모두가 ‘집’을 노래하고, ‘집’을 가진 세상에서 ‘집’을 가지지 않은 사람의 삶을 읽을 수가 있습니다. 물질적 풍요와 정신적 풍요 사이에서 갈등하는 모습도 볼 수 있죠. 그리고 다수가 지향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지향하는 삶이 아니라 ‘내 삶’은 무엇인지 고민을 불러 일으키는 영화입니다.


“집은 없어도 생각과 취향은 있어”는 미소의 명대사처럼 배우 이솜이 이제껏 그래왔던 것처럼 이번 영화에서도 본인만의 개성있는 캐릭터를 보여줄 수 있을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