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만능 베이킹소다 활용법 5가지

흔히 베이킹소다는 과자와 빵을 만들 때 팽창제로 사용된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 베이킹소다는 우리 실생활에 수도 없이 큰 효과를 안겨다 준다. 가정집에 베이킹소다 하나만 있어도 여러 쓰임새로 사용될 수 있어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손꼽히기도 하는데 이 베이킹소다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1. 비린내없이 생선굽기


생선을 구울 때 집안 가득 사라지지 않는 냄새 때문에 걱정이라면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좋다. 식용 베이킹소다를 생선 위에 뿌려주고 10분 뒤 요리하면 생선 비린내 없이 맛있는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기다. 만약 조리 중에 생선 기름이 바닥에 튀었다면 베이킹소다를 섞은 물에 걸레를 적셔 닦아주면 깨끗이 지워낼 수 있다.




2. 후라이팬 기름 없앨 때


프라이팬에서 기름때를 완벽히 제거하고 싶다면 물과 함께 베이킹소다를 1스푼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베이킹소다는 지방산을 분해해 각종 찌든 때를 빼는 데 유용한데 베이킹소다를 탄 물에 식기를 담가두었다가 씻어내면 뽀득뽀득하게 용기를 세척할 수도 있다.




3. 여드름 자국 없애고 싶을 때


베이킹소다는 여드름뿐만 아니라 각질 제거 등의 피부 개선에도 다양한 도움을 준다. 먼저 여드름 자국을 개선하고 싶다면 베이킹소다를 물과 혼합해 걸쭉하게 만든 다음 여드름 자국이 난 부위에 2분 정도 바르고 물로 씻어내면된다 또한 베이킹소다를 물에 탄 뒤 세수하면 발생하는 탄산가스가 피부를 자극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피부 혈류를 개선해준다. 클렌징폼과 1:1 비율로 믹스해 마사지하듯 세안하면 스크럽작용을 일으켜 얼굴 각질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4. 입냄새 없애고 싶을때


마늘이나 양파가 가득 든 음식을 먹어 입냄새가 걱정된다면 물에 베이킹소다를 반 스푼 녹여 가글하면 냄새를 잡을 수 있다. 또한 입속 세균을 감소시켜 구강청결에도 도움을 주는데 딸기를 갈아 베이킹소다와 섞어 마시면 천연 치아미백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매일 사용하는 칫솔을 베이킹소다를 녹인 따뜻한 물에 30분 담가놓으면 세균 박멸에도 도움을 준다.




5. 신발 냄새 없앨 때


신발 속 고약한 발냄새가 걱정된다면 베이킹소다를 한 숟가락 넣고 시간이 지나 가루를 털어내면 말끔히 악취를 잡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 10분 정도 발을 담그면 발에서 나는 발냄새도 깨끗하게 없앨 수 있는데 여름철에는 베이킹소다 가루를 겨드랑이에 바르면 지독한 '암내'도 제거할 수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