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미분양 아파트가 좋은 이유 4가지

부동산 경기가 하향세를 타고있는시점에 전국에 미분양 아파트가 많이 생겨나고 있다. 미분양이 실수요자들에게 오히려 큰 이득이 될 수도 있다. 미분양 아파트의 장점과 단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좋은집을 잡아보도록 하자. 



<미분양 아파트의 장점>


1)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

새아파트를 분양받을 때에 필요한 청약통장을 소유하지 않아도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다. 청약통장에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자격에 규제 없이 주택공급에 관한 제한을 적용받지 않아 청약통장이 없어도 새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재당첨, 청약제한을 적용받지 않는다.

최근 5년이내 아파트를 당첨받은 사실이 있으면 청약자격을 상실하게 된다. 하지만 미분양아파트는 아파트 당첨사실이 인정되지 않아 5년이내 재당첨 금지 규정에도 해당이 되지 않는 특권이 있다.

3) 동,호수 지정이 가능하다.

일반분양같은경우 청약통장을 사용하여 당첨이 될 경우 동호수를 추첨으로 결정하게 되지만 미분양아파트는 선착순으로 동 호수 지정 하여 원하는 동과 호실을 선택해 갈 수있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마음에 드는 곳이라면 모델하우스 빨리 방문해서 원하는 동호수를 선점하는 것이 좋다. 

4) 그 외 혜택이 많다. 

건설사 입장에서는 손해보지 않기위해 미분양아파트를 모두 팔아야한다. 따라서 미분양 아파트가 발생하면 계약금을 할인해주던지 중도금 대출을 무이자로 해주던가 확장, 샷시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주는 곳도 있다.


<미분양 아파트의 단점>


미분양아파트는 왜 미분양인지 다양한 이유를 찾아봐야한다. 주변 상황이나, 하자, 시공사 등 입주후 큰 단점이 될만한것들을 꼼꼼히 따져봐야하며, 주변 분양하는 아파트와 비교해서 분양가또한 비교해보고 매수하는 것이 좋다. 



<가장 좋은 미분양은?>


기존 당첨자의 사정으로 계약이 파기된 아파트나, 분양직후  남은세대가 적은 곳이 좋다.



<미분양 고를 때 주의사항>


1) 세대수

세대수가 적지 않은곳 2개동이하,200세대 미만의 규모아파트는 편의시설이라던가 단지 내 조성이 많이 부족하여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2)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건설사는 차 후 성장가치가 떨어진다. 하지만 역세권이던가 학군이 형성이 굉장히 잘되있는 입지에 있다면 고려 해볼만하다.

3) 학군, 교통편

학군과 교통편이 불편한 곳은 입주후 생활할때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자.

4) 미래가치가 있는 곳

교통개발호재,주변개발호재,대기업이동 등 호재가 있는 곳이라면 투자가치성이 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너무 비싼 자동차보험료, 보험사가 알려주는 '자동차보험료 절감 노하우'
너무 비싼 자동차보험료, 보험사가 알려주는 '자동차보험료 절감 노하우'

계속 읽기... 로딩중...

내 집(아파트) 제 값 받고 빨리 파는 방법 9가지
내 집(아파트) 제 값 받고 빨리 파는 방법 9가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