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미용사가 알려주는 두피별 샴푸 고르는법 3가지

매일 두피의 청결을 책임지는 샴푸, 이런 샴푸가 피부 타입별에 따라 달리 사용해야 한다는 점 알고있는가? 피부별 스킨 로션이 달라지듯이 두피별 샴푸 종류도 달라져야 한다.

1. 지성두피



두피의 피지 분비가 가장 활발한 지성의 피부도 건성과 마찬가지로 비듬의 걱정이 많다. 따라서 지성의 두피는 무거운 느낌의 샴푸대신 피지와 유분 조절에도 도움을 주는 티트리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샴푸를 사용하면 훨씬 좋아질 수 있다.


2. 건성두피


피지의 분비가 활발한 지성과 달리 건성은 수분과 유분이 부족하다. 따라서 쉽게 가려운데다 비듬과 각질이 쉽게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세정력이 높은 알카리성 샴푸와는 최악의 궁합이며 보습효과가 뛰어난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가려움을 예방할 수 있다.



3. 민감성 피부


두피가 쉽게 붉어지고 트러블이 자주 일어나는 민감성 피부는 자극이 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때문에 진정 효과가 뛰어난 캐머마일이 들어간 샴푸를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추가 팁] 샴푸 속 '향기'는 내 두피에 영향이 없을까?


샴푸를 고르는 기준이 성분도 있지만 대부분은 향기의 취향따라 고르는 경우도 있다. 대부분의 샴푸에는 향료라고 표기된 인공향료가 들어가있지만 그 유해성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고있다. 이런 향료들은 석유에서 추출되어 인공적으로 합성된 화학물질로 구성되어 있다. 즉 석유인 것이다.


1. '향료'가 든 샴푸를 사용했을 때 부작용은?


이를 장기적으로 사용했을 경우 피부와 오장육부에 축적돼 두통, 어지럼증, 과색소 침착, 재채기, 구토, 염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위험하다. 


2. 어떤 샴푸를 선택해야 할까?


우선 샴푸 성분표를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그리고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천연코스메틱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는 것 좋다. 인공향료가 아닌 천연향을 사용하는 제품에는 성분표에 '향료'가 아닌 '천연 에센셜 오일'이라는 성분이 표기되어 있다. 


천연 식물성 에션셜 오일은 식물의 꽃, 잎, 과실, 뿌리 및 줄기에서 물리적인 추출법을 이용해 얻는 것으로 인공향료에 길들여진 소비자들은 향이 덜 난다고 느낄 수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