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베트남 여행시, 당신이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정보

최근 들어, 한국 주변의 일본, 중국을 넘어서 베트남으로 여행가는 분들도 꽤 많아지고 있습니다. 먹거리하며 볼거리가 풍부한 여행지이기 때문에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호치민, 하노이, 다낭 등 대표 여행지들은 비행기로 5시간 내외에 도착할 수 있는 곳이죠. 또한 저렴한 물가 때문에 여행지로써 인기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여행지를 가든 조심해야 하고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베트남을 여행할 때 주의해야 할 것들을 말이죠. 함께 보실까요?



베트남 여행시, 당신이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정보






1. ‘달러’ 환전 후, 현지에서 환전



보통 일본여행을 간다면 ‘엔화’, 중국여행을 간다면 ‘위안화’ 등 현지통화로 환전해서 여행을 갑니다. 그래서 베트남 여행을 간다고 베트남 화폐 단위인 ‘동’으로 환전할 수도 있는데요. 바로 현지통화로 환전하기 보다 ‘달러’로 환전 후 현지에서 환전하는 게 좋습니다.


 

베트남은 동전이 없고 전부 지폐로 되어 있어 편리하지만 단위가 크기 때문에 불편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베트남 현지에서 400,000동일 경우 한화로 약 10,000원에 해당합니다. (뒤에 0을 빼고 2로 나누면 대략 한화에 가깝다) 또한 물가도 현지에서 체감하면 싸게 느끼기 때문에 미리 많이 바꿀 필요도 없습니다.


 

그래서 달러를 가져가서 쓸 만큼만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환전할 때는 구권보다는 신권 위주로 환전 받으셔야 하고, 찢어진 달러는 환전이 안되기 때문에 현지에 도착할 때까지 관리가 중요합니다.






2. 택시 미터기 체크하기



오토바이 천국인 베트남에서 쎄옴이나 씨클로라는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택시 요금도 저렴하기 때문에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러나 여행객을 대상으로 미터기를 켜지 않고 바가지를 씌우는 일이 발생한다고 하니 택시 미터기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나마 마이린 택시나 비나선 택시를 이용하면 바가지를 피해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근 들어 우버도 많이 이용하는데요. 베트남 택시를 이용하다 보면 잔돈을 팁으로 생각하고 거슬러 주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우버는 모바일로 결제하다 보니 이러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베트남에서 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오토바이가 너무 많고, 교통신호가 의미 없을 정도로 일방통행을 하다 보니 길을 돌아간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감소해야 할 여행지 특성이긴 하나, 구글 지도를 활용해서 경로를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물은 꼭 사서 마시기



 

한국은 워낙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우리 스스로 민감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베트남 여행을 가게 되면, 물을 조심해야 합니다. 석회질이 많아 소위 물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 회사에서 만든 물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현지인이 주는 음식 피하기




대부분 아시다시피 베트남은 더운 나라입니다. 때문에 쉽게 마를 수 있고 허기질 수 있죠. 그렇다고 현지인이 건내는 음식을 흔쾌히 받아선 안됩니다. 정말 맛있는 음식을 건내는 분들도 계시지만 간혹 수면제 등을 넣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전에 이러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음료나 간식 등은 항상 챙겨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5. 화상벌레 조심



동남아 지역에 속한 베트남 여행 시, 야생벌레를 조심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 화상벌레를 조심해야 하는데요. 이 벌레는 체액만으로도 화상을 입은 것처럼 피부를 부어 오르게 만듭니다.



특히 모르고 체액을 물로 씻어내면 더 심해지기 때문에, 화상벌레 체액이 닿았을 경우 물로 씻어내지 말고 자연치유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따라서 벌레가 붙었을 경우 죽이지 말고 떨어트려서 체액이 묻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