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베트남 자유여행 전 체크해야할 필수 정보, 베트남 교통수단 BEST 3

최근 들어 한국 사람들이 떠나는 해외 여행지 중 관심이 크게 늘어난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베트남입니다. 지난 3월엔 문재인 대통령이 베트남을 방문해 화제가 되면서 우리나라와 베트남의 관계가 재확인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베트남에서도 다낭, 하노이, 나트랑 등 베트남 북부에서 남부까지 다양하게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때문에 베트남 어떤 여행지를 가도 이동에 대한 교통문화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베트남 여행을 떠날 계획이 있다면 어떤 교통 수단들을 이용할 수 있는지 함께 살펴 보시죠.


베트남 자유여행 전 체크해야할 필수 정보,

베트남 교통수단 BEST 3






교통수단 1 : 택시



베트남 여행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통 수단 1순위는 ‘택시’입니다. 국내에 비해서 미터당 요금 차이가 저렴하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택시는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바나선(흰색), 마일린(녹색), 티엔사(노란색), 한강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대부분 여행객 후기상 바나선과 마일린 택시가 만족도가 높습니다.


다만, 미터기를 켜지 않고 택시를 운행하여 여행객을 대상으로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때문에 최근들어 우버와 그랩 어플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여 선호도가 높습니다.






교통수단 2 : 오토바이



오토바이의 나라로 유명한만큼 베트남의 주된 교통수단은 오토바이입니다. 물론 여행객들도 렌트를 통해 여행 중 교통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이 어렵다면 오토바이 택시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토바이 렌트는 1일 기준 12만동으로 한화로 약 6천원에 해당합니다. 또한 기름값은 별도 지불합니다. 참고로 흥정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점 유념해서 여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교통수단 3 : 씨클로



아마 많은 분들이 의아해 할 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베트남에서 볼 수 있는 특유의 교통 수단입니다. 일종의 자전거 택시로 앞 자리 손님 석에 바퀴 두 개와 뒷 자리 운전자 석에 바퀴 한 개가 달린 교통 수단입니다.


택시와 오토바이도 편리하지만 여행을 떠났을 때 여행지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특유의 문화로 강력 추천 드립니다. 요금은 대게 40만동으로 한화로 약 2만원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오토바이와 마찬가지로 흥정이 가능하다는 점, 흥정하기에 따라 1만원대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