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부동산 허위매물 눈치챌 수 있는 4가지 방법

집을 구하면서 허위매물로 스트레스 받은적은 누구나 한번쯤 있을 것이다. 이런 허위매물은 일부러 손님을 끌기 위한 낚시용 매물이라고 보는데 어떻게하면 이런 부동산 허위매물을 구분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이런 매물이라면 허위매물을 의심해라?>

1. 시세보다 현저하게 낮은 매물


우선 시세보다 많이 낮은 가격의 매물이 나왔다면 미끼라고 생각하면 된다. 전화로 물었을 땐 "금방 이 매물이 나가 다른 매물을 권유'할 것이며 그 금액은 내가 문의했던 가격보다 10~20%는 높을 것이다.


2. 매물이 등록된 날짜 확인


위치적으로나 가격적으로나 내가 찾는 집이 나타났을 경우 먼저 매물이 올라온 날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만약 등록된지 오래 된것이라면 이 매물은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평균적으로 3개월 이상 지난 매물이라면 이미 거래가 완료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3. 같은 매물, 다른 사이트 비교


원하는 매물이 나왔을 때 이 매물을 여러사이트에서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비교할 땐 가격, 정보, 사진 등을 우선 확인해 것이 좋으며 만약 정보가 다를 시 허위매물임을 의심해봐야 한다.


4. 사진에 현혹되지 말 것


사진상으로 유독 깨끗하거나 넓어보이는 사진을 봤다가 실망하는 사람이 많다. 광각카메라로 찍으면 넓고 길어보이기 때문에 부동산에서는 이를 많이 활용한다. 사진보다는 매물에 기재되어있는 평수를 꼭 확인해보는 것이 좋고 건축연도에 비해 외관이 너무 깨끗해도 허위매물을 의심할 수 있다.





<허위매물에 걸리지 않기 위한 체크리스트>

1. 매물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자.


매물에 등록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자. 허위매물이라면 빌라명이없거나 분양가격대 표시가 없고 실입주금만 표시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2. 옵션(TV,냉장고) 등을 확인하자.


기재 된 옵션을 미리 체크하고 방문해서 직접 확인해야한다.


3. 해당 매물이 실제로 존재하는지 전화로 확인하자.


매물을 꼼꼼히 읽고 부동산에 직접 매물 존재하는지 체크를 해야한다.


4. 별도로 발생하는 추가요금이 있는지 확인하자.


실존매물이라면 기재된 관리 비용 이외에 기타 추가요금이 있는지 확인해야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