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적인 바세린 활용법 5가지

우리에게 하얀 고체 약품으로 잘 알려진 바세린은 1870년대 출시된 상처치료제입니다. 미국의 화학자인 로버트 체스크로가 석유 찌꺼기를 활용하여 만들어낸 약품입니다. 그러나 바세린이 개발된 약 150년이 다 되어 가는 현재, 바세린을 활용할 수 있는 범위는 매우 광범위 합니다.


또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또한 블랙헤드 제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용 목적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러한 바세린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 지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적인
바세린 활용법 5가지






1. 블랙헤드 제거하기



주로 코를 중심으로 모공마다 피지나 각종 노폐물이 축적되어 블랙헤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블랙헤드는 피부를 망치는 주범입니다. 때문에 시중에는 블랙헤드를 제거해주는 제품들이 다양합니다. 그러나 큰 돈 들이지 않고도 바세린만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바세린, 면봉, 랩, 스팀타올만 있으면 블랙헤드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코에 바른 후 랩을 씌워 줍니다. 그리고 스팀타올을 10분 간 얹은 후, 랩을 제거하고 면봉으로 피지를 닦아내면 손쉽게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할수록 효과가 눈에 띄게 좋다고 합니다.






2. 건성 피부 보습 효과



건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건조한 겨울 뿐만 아니라 습한 여름에도 피부 보습을 걱정하게 됩니다. 때문에 시중에는 부위별 각종 보습 제품들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바세린 하나로 많은 부위들의 보습효과를 잡을 수 있습니다.


건조하기 쉬운 발꿈치, 팔꿈치에 바세린을 바른 후 랩핑하여 하루밤 정도 자고 일어나면 촉촉하고 부드러워집니다. 또한 건조한 입술도 자주 발라주면 갈라짐은 물론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으며, 눈가에도 소량을 발라주면 아이크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향수 지속성 높이기



외출 전 향수를 뿌리고 밖에 나서도 금새 향기가 없어져버려 향수가 아까울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바세린은 향수의 지속성을 높여주어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손목과 목 뒤에 바세린을 바른 뒤 향수를 뿌려주면 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바세린을 중탕이나 드라이기로 녹인 뒤 향수를 섞어주면 고체향수를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 갈라진 머릿결 정리



파마나 염색을 자주하다 보면 머릿결이 갈라지고 부스스해지는 불편함을 겪어야 합니다. 아무리 관리해주어도 쉽게 회복되지 않아 속상할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바세린입니다.


갈라지는 머리 끝이나 부스스한 머리에 바세린을 주기적으로 발라주면 피부와 같이 보습 효과를 누리면서도 잃어버린 머리의 윤기를 찾아 줍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효과가 좋다고 해서 듬뿍 발라줘서는 안됩니다. 아주 소량으로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제모 시, 피부 보호



날씨가 덥거나 여름이 찾아오면 노출이 걱정됩니다. 그 동안 관리하지 않은 체모 때문입니다. 노출 걱정과 동시에 제모를 결심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각종 제모는 피부의 자극을 주기 때문에 불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세린입니다. 제모를 시작하기 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면도날의 마찰이 줄어들어 피부의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제모로 인한 울긋불긋해지는 피부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