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생활 속 헤어드라이기의 유용한 기능 10가지

머리 말려주는 것 외에 헤어드라이기가 할 수 있는 것들, 그 숨은 기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키보드 먼지 제거


만약 강력 먼지제거제와 같은 에어 스프레이가 당장 없다면, 헤어드라이기를 찬 바람으로 설정해놓고 키보드의 먼지를 제거 할 수 있다. 다만, 먼지와 찌꺼기가 심하게 날리기 때문에 문 또는 창문 밖에 다 대고 하는 것이 좋다.


2. 크레파스 벽 낙서제거


아이가 낙서한 크레파스 자국을 지우려면 헤어드라이기로 따듯한 공기를 쏘여주고 식기세척용 비누와 페이퍼타월을 사용해서 닦아내주면 쉽게 닦인다.


3. 옷 주름펴기


옷의 주름이 많다면 당연히 다리미를 사용해야하지만 주름이 조금만 있다면 옷을 옷걸이 걸어서 물을 조금 뿌리고 3~5센티 간격을 둬 헤어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을 쏘여주면 금방 해결이 된다.


4. 구두 광내기


구두를 천과 구두약으로 열심히 닦은 다음 끝에 가서 따듯한 공기를 쏘여주면 광택이 더욱 빛을 내게 된다.


5. 케이크 윤기나게 만들기


보통 헤어드라이기를 먹는 음식에는 사용하지 않지만 초콜릿 무스케이크같이 윤기가 나고 아이싱이 제대로 잡혀 있게 보이려면 따듯한 공기를 멀리서 잠깐 쏘아주면 효과적이다.


6. 껌 제거하기


바닥에 깔려 있는 카펫이나 신발 또는 옷에 붙은 껌을 제거하려면 헤어드라이기로 따듯한 바람을 쏘여준 후 긁어서 버리면 된다. 참고로 패브릭이 아닌 단단한 재질에는 이 방법이 잘 통하지 않을 수도 있다.


7. 반창고 떼기


손가락에 붙인 반창고는 그나마 나은데 털이 많은 부분에 붙여진 반창고를 뗄 때는 정말 아플 수 있다. 따듯한 공기를 몇 초만 쏘여준 후에 반창고를 떼기 시작하면 전혀 아프지 않게 깔끔히 처리할 수 있다.


8. 안경테 맞추기


만약 안경이 너무 꽉끼거나 느슨하다면, 테가 구부러지는 끝부분을 뜨거운 바람으로 1분 정도 쏴주면된다. 이후, 끝부분을 살짝 위로 올려주거나 내려줘서 여러분의 머리에 맞는 크기로 조정해주면 된다.


9. 신발 크기 늘리기


새로산 신발이 작아 억지로 신어서 물집까지 잡혀가면서 늘리기보다는 쉽게 두꺼운 양말을 신고 신발을 신은 다음 타이트하게 느껴지는 부분을 헤어드라이기로 2~3분간 쏘여준다. 그럼 자연스럽게 늘어나는데, 시간을 두고 편안한 넓이가 생길 때까지 여러 번 시도해주면 좋다. 참고로 구두가 가죽인 경우에는 잘 먹히지만 합성고무일 경우에는 녹을 수 있으니 꼭 유의해야한다.


10. 오래된 사진 떼기


창고나 집구석에서 오래된 앨범을 찾았을 때, 찰싹 붙은 사진을 각 페이지에서 떼어내기가 쉽지 않다. 자칫 잘못하면 사진을 찢을 수도 있다. 하지만 헤어드라이기로 사진 위를 중간 온도로 살짝 쏘여주면 오래된 사진을 전혀 손상시키지 않고 떼어낼 수 있게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