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쉽게할 수 있는 '누렁니' 탈출, 셀프 치아미백 방법 8가지


요즘은 야근과 회식, 커피로 인해 치아가 변색되는 사람이 많다. 치아 미백을 위해 치과를 찾으면 만만치 않은 비용과 시간 때문에 망설이게 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치아 미백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숯


활성 숯은 자연 치아를 희게 하는 가장 쉽고 저렴한 방법 중 하나이다. 숯은 악취를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미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숯의 해독 작용과 중금속을 포함한 나쁜 성분을 흡착하는 성질또한 뛰어나다. 이렇게 우리 몸에 이로운 숯을 가루로 분쇄한 뒤 깨끗하게 씻어 젖은 칫솔 위에 뿌려 준 후 정상적인 방법으로 칫솔질을 하면된다.


2. 베이킹소다+레몬



거즈에 베이킹 소다와 레몬 주스 몇 방울을 묻혀 치아를 닦으면된다. 단, 칫솔에 바로 묻히게 되면 베이킹 소다의 쓴맛 때문에 괴로울 수 있다. 이 미백 방법을 일주일에 한 번만 사용할 것을 권하며 그 이상은 추천하고 있지 않는다. 특히 애나멜 석회화 환자는 연마재 효과를 증진시키므로 사용을 금하고 있으므로 주의하자.


3.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를 사용하기 전에 치아가 너무 민감하지 않은지 상처 입은 곳은 없는지 미리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면봉이나 거즈를 과산화물에 담그고 부드럽게 치아에 문지른 후 양치하면 된다. 이 미백 기술은 자주 할 경우 오히려 치아를 손상 입힐 수 있으므로 매일 하지 않고 일주일에 1~2번 정도가 적당하다.


4. 바다소금+레몬주스+치약



바다 소금과 갓 짜낸 레몬 주스를 그릇에 놓고 소량의 치약과 함께 섞어준 후 이 혼합물을 치아에 발라 양치 해주시고 바로 입을 헹구지 않고 1분 정도 후에 가볍게 물로 헹구어 내면 된다. 일주일에 1~2번 정도로 하는 것이 좋다.


5. 사과식초+물



사과식초를 마시면 항박테리아,항 바이러스, 항 곰팡이 성분인 알파하이드록시산을 함께 각종 염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쥰더,뿐만 아니라 향균성이 탁월해 입냄새를 제거한다. 물 한잔에 사과식초 반 티스푼을 희석해서 매일 아침마다 입안을 헹구고 마셔 주시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


6. 딸기



먼저 잘 익은 딸기를 숟가락으로 으깨준후 얼굴에 팩을 하듯이 치아 위에 으깬 딸기를 올려주면된다. 그리고 5분 뒤 떼어내 주면 깨끗한 치아를 볼 수 있다.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는 치아 변색을 돕는 플라그를 깨끗하게 제거해 줄 수 있다. 이 방법은 한 달에 한번 정도가 적당하다.


7. 분유+치약



분유는 치아를 진주처럼 희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치약에 분유를 조금 묻혀서 닦아보세요. 일주일에 1~2번 정도가 적당하다.


8. 허브



허브는 치아 미백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 다양한 허브 중 페퍼민트, 스피아민트는 향균 효과까지 있다.! 허브를 곱게 갈아서 치아 구석구석 바른 후 5분 후 양치를 하면 된다. 허브를 차로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커피와 탄산 대신 허브티를 즐겨 보자.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