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스크린으로 만나는 베스트셀러, '3월 개봉'의 소설 원작 영화 4

2018년도 어느덧 두 달째 지나가며, ‘뭐했다고 3월’이라고 생각하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대되고 재미있어 보이는 개봉 예정 영화들의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봄바람이 불어오며 날씨의 변화를 느끼는 3월도 예외는 아니죠.


출처 : 네이버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틸컷


특히, 2018년 3월에 개봉하는 수많은 영화들 중에서도 소설로 또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들을 극장 스크린으로 만나볼 수 있는 작품들이 많습니다. 언제나 원작과 영화를 비교하며 감상하는 것은 더욱 재미를 더해주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어떤 베스트셀러의 작품들이 영화로 탄생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스크린으로 만나는 베스트셀러,
'3월 개봉'의 소설 원작 영화 4






1.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개봉일 : 2월 28일)



포스터1

영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포스터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영화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입니다. 개봉일은 2월 28일로, 3월을 맞이하기 전에 전야제 같은 영화입니다. 원작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입니다.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소설이기 때문에 개봉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았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스틸컷


영화는 나미야 잡화점을 통해 32년 전 과거와 상담 편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되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또한 현재에서 보낸 답장이 과거와 현재까지 영향을 주게 되죠. 결국 모든 일은 하나로 연결이 됩니다.


원작의 히가시노 게이고는 본인 특유의 문체와 추리적 전개를 통해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라는 따뜻한 이야기를 풀어 냈는데요. 영화는 어떻게 표현했을지 궁금해집니다.






2.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개봉일 : 3월 14일)



포스터2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포스터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개봉일은 3월 14일 화이트데이입니다. 소지섭과 손예진이 주연을 맡았죠. 원작은 이치카와 다쿠지의 소설 <지금, 만나러 갑니다>입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일본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로 유명한데요. 한국 영화는 일본 영화의 리메이크 작품이기도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주인공 우진(소지섭 분)은 여섯 살 아들을 혼자 키우는 싱글 아빠입니다. 1년 전 아내인 수아(손예진 분)이 먼저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죠. 이 때 수아는 비가 오는 날 다시 돌아오겠다는 말을 남기고 떠났는데요. 장마가 시작되자 수아가 정말 돌아왔죠.


출처 : 네이버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틸컷


물론 수아라고 확실할 수 없었습니다. 냄새나 외모는 같았지만, 기억이 없으니까요. 그러나 비의 계절이 끝나는 동안 우진과 수아는 다시 가까워지는데요. 그들은 끝내 해피엔딩을 맞이할 지 기대해봅니다.






3.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개봉일 : 3월 22일)



포스터3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포스터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입니다. 개봉일은 3월 22일입니다. 원작은 안드레 애치먼의 미국 소설로 원서의 제목은 <Call me by your name>이지만, 번역본은 <그해, 여름 손님>입니다. 제목은 작품의 한 대사로 가장 중요한 대목이지만, 번역하여 책 제목으로 쓰기에는 어려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스틸컷


파아노와 책이 삶이 전부였던 열일곱 엘리오에게 철학교수인 스물넷 올리버가 별장의 손님으로 찾아오게 됩니다. 엘리오는 올리버에게 첫눈에 빠지게 되고, 그의 자유분방함에 매료됩니다. 올리버는 이런 엘리오를 ‘나중에’라는 말로 멀리 하다가 끝끝내 둘은 몸과 의식의 세계가 하나되는 흐름을 보여줍니다.


특히, 엘리오가 피아노를 연주하는 만큼 작품에서 연주되는 클래식들은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데요.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영화를 관람하는 것도 좋은 관전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다만, 동성애를 다룬 작품이기에 정서에 따라 주의가 필요한 작품입니다.






4. 7년의 밤

(개봉일 : 3월 28일)



포스터4

영화 <7년의 밤> 포스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7년의 밤>입니다. 개봉일은 3월 28일이죠. 원작은 정유정의 소설 <7년의 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작품들 중에 유일하게 원작과 영화 모두 한국 작품이죠. 특히 소설 <7년의 밤>은 장기간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고, 조선일보와 맥스무비가 공동 조사한 ‘영화로 옮겨지길 바라는 한국의 원작’에서 대망의 1위로 뽑혔습니다. 2016년 5월 촬영을 마치고 2년만에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7년의 밤> 스틸컷


안개가 짙게 깔린 어느 날 길을 잃고 헤매던 ‘현수’(류승룡 분) 는 갑자기 뛰어난온 여자 아이 ‘세령’을 쳐 교통사고를 내고 맙니다. 판단이 흐려진 현수는 결국 여자 아이를 호수에 유기하게 되죠. 그리고 그의 아버지 ‘영제’(장동건 분)는 단순 사고가 아님을 확신하고 범인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7년 전 그날 밤의 일을 복수와 함께 마무리 짓고자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7년의 밤> 스틸컷


원작인 소설은 작품에 여러 갈등과 전개 속에서도 정유정 작가만의 문장력과 탄탄한 구성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영화는 2시간 3분이라는 짧은 러닝타임 안에 어떤 표현을 담았는지 궁금해지는 시점입니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검찰 &quot;헌정사의 오점&quot;, 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30년 구형
검찰 "헌정사의 오점", 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30년 구형

계속 읽기... 로딩중...

24년전과 똑같은 가격? 그랜저가 지금까지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
24년전과 똑같은 가격? 그랜저가 지금까지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