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아시아의 하와이 '오키나와' 여행, 미리 알아두면 좋은 5가지

국내 물가는 상승하고 일본 엔화는 계속 떨어지면서 멀지 않은 일본을 여행지로 선택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일본 여행지인데요. 세 여행지 말고도 일본은 여행할 곳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추천하는 여행지가 바로 ‘오키나와’입니다. 일본 본토에서는 매우 떨어져 있는 지역으로, 우리나라로 생각하면 제주도도 아닌 마라도 쯤으로 여길 수 있는 지역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때문에 일본 현지와 기온도 다르고 물가나 먹거리도 조금씩 다른데요. 아시아의 하와이라고 불릴만큼 휴양지로 각광받기도 하죠. 그럼 오키나와는 어떤 여행지인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아시아의 하와이 '오키나와' 여행,
미리 알아두면 좋은 5가지






1. 한국에서 오키나와까지



일본 최남단에 위치한 오키나와는 크고 작은 섬 160개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항공편으로 도쿄에서 3시간 남짓 걸리지만 한국에선 직항으로 2시간 20분 소요의 거리입니다. 오히려 한국과 가깝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LCC 항공으 leorj 취항 및 항공기 증편으로 오키나와 왕복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략 15~20만원 선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일본의 대표적인 여행지와 가격차이는 크게 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히려 일본 본토보다도 식품, 숙박, 교통 등 다양한 부분에서 물가가 저렴해 일본 본토 여행보다 경비가 많이 들까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2. 언제가도 좋은 날씨



 

그럼 오키나와는 언제 방문하는 게 좋을까요? 크게 정해진 기간은 없습니다. 아열대 기후에 속해 있는 오키나와는 연평균 기온이 20도를 넘습니다. 일본에서도 1월이면 벚꽃을 만나 볼 수 있는 지역으로 그만큼 날씨가 따뜻한 여행지입니다.


주로 4월부터 10월까지는 주요 해수욕장이나 호텔 실외 수영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휴양이나 물놀이를 하기에 적기이며, 남은 11월부터 3월까지는 꽃구경과 함께 관광지를 방문하는 코스를 짜기 좋은 적기입니다.






3. 다양한 문화의 공존



 


오키나와는 문화적으로도 즐길거리가 많은 여행지 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를 자랑하는 섬 오키나와는 1879년 일본에 흡수되기 전까지는 류크왕국이라는 독립적 국가였고, 2차 세계대전 이후부터 재차 일본에 반환되기까지 미국의 점령을 받아 류크왕국, 일본, 미국 등의 다양한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여행지입니다.


 

류큐무라에서는 과거 류쿠왕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으며, 아메리칸 빌리지는 미국 샌디에이고의 시포트 빌리지를 본 떠 만들었기 때문에 미국의 문화도 즐길 수 있습니다.






4. 진정한 먹방 여행지



 

일본의 대표적인 여행지들도 먹방으로 유명하지만 오키나와를 따라올 수 없습니다. 오키나와는 지리적 특성, 아열대 기후, 풍부한 바다 자원 등 다양한 이유로 독자적인 음식이 있으며, 또한 미국의 영향을 받아 퓨전 음식들이 많이 발전했습니다.


 

우미 부도, 모즈쿠, 사다안다키 등 오키나와에서 주로 생산되는 것들로 요리되는 것들이 있는가 하면, 아시아에서 찾아보기 힘든 A&W 버거 같은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점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5. 자나깨나 운전 조심



오키나와는 주로 북부와 남부로 나뉘지만 큰 섬이 아니기 때문에 자유여행을 하는 분들도 많고, 대중교통이 아닌 렌터차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차가 많은 편이 아니라서 운전이 어려운 여행지는 아니지만, 일본과 한국의 교통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운전석이 반대이기 때문에 보통 때보다 판단이 어려워질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점을 인지하고 조심스럽게 운전한다면 큰 무리없이 렌터차와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아파트 분양광고, 모델하우스에 현혹되지 않는 방법
아파트 분양광고, 모델하우스에 현혹되지 않는 방법

계속 읽기... 로딩중...

도심속에서 택시기사 과속 때문에 뒤에 타고 있던 여대생 2명 사망
도심속에서 택시기사 과속 때문에 뒤에 타고 있던 여대생 2명 사망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