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아이언맨'와 닮은듯 안닮은 '블랙 팬서' 전격 비교 4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가 개봉된 직후부터 주목받은 한 캐릭터가 있습니다. 바로 '블랙 팬서'죠. 그의 주목과 동시에 2018년 어벤저스가 아닌 '블랙 팬서' 단독으로 영화가 개봉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를 봤어도 <블랙 팬서>를 보지 않아 이 찝찝한 느낌 마블팬이시라면 <블랙 팬서> 개봉만을 기다려 왔겠죠. 그리고 어느 덧 <블랙 팬서> 개봉이 2월 14일, 이 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블랙팬서' 포토


그래서 벌써부터 국내에서도 <블랙 팬서>에 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아마 <어벤져스>를 한 번도 보지 않으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과 <어번져스>를 봤지만 '블랙 팬서'라는 캐릭터에 대해서 전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전격 캐릭터 분석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특히 '블랙 팬서'는 여러 가지 설정 면에서 '아이언맨'과 비슷한 점이 있는데요. 어떻게 다른지 함께 보시죠.



'아이언맨'와 닮은듯
안닮은 '블랙 팬서' 전격 비교 4






비교 1. 슈트



아이언맨 '블리딩 엣지'
VS
블랙팬서 '비브라늄 슈트'



출처 : 네이버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 포토


 출처 : 네이버 영화 '아이언맨3' 포토


아이언맨과 블랙팬서, 두 히어로는 슈트를 입는다는 것이 공통된 특징이며, 슈트의 기능 또한 특화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아이언맨이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에서 입었던 슈트 마크46에 해당하는 '블리딩 엣지'입니다. 이전에는 마크1부터 마크45까지 있었다는 것이죠.


핵심적인 슈트만 정리하자면 마크3부터가 가장 아이언맨다운 디자인으로 제작되었고, 마크7부터 토니 스타크의 위치기반으로 어디서든 슈트를 입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크44는 <어벤져스2>에서 헐크와 싸우는 장면에 착용하였던 헐크버스터에 해당하고, 마크45부터 새로운 인공지능 프라이데이가 장착된 슈트로 비브라늄이 들어가 내구력도 향상되었죠.


출처 : 네이버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 포토

 

블랙 팬서의 '비브라늄 슈트'는 아이어맨 슈트처럼 변화가 많았다거나 기능이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토니 스타크와 다르게 블랙 팬서는 신체 및 격투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슈트는 방어 이외에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블랙 팬서가 국왕으로 있는 와칸다는 마블 세계관에서 비브라늄을 가장 많이 보유한 국가로, 블랙 팬서는 당연하듯이 전신 비브라늄 슈트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어떤 충격이나 폭발에도 반응이 없을 정도로 높은 내구력을 보여줌으로써 블랙 팬서가 가진 실력 능력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그나마 유효한 공격 수단은 전기 충격인 것 같습니다. 블랙 위도우의 전기충격기 공격을 받았을 때 잠시 무력화되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있었습니다.






비교 2. 재력



주식회사 '스타크 인더스트리'
VS
비브라늄 생산국 '와칸다'



아이언맨 재력

출처 : 네이버 영화 '아이언맨3' 포토


아이언맨과 블랙 팬서는 어마어마한 재산을 소유하고 있다는 설정이 또 하나의 공통점입니다. 무기 산업으로 주력으로 하는 아이언맨의 '스타크 인더스티리'는 그간 마블 영화에서 수없이 공개되어 그 규모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듯 싶습니다.


특히 어벤져스 세계관에서는 '재력=토니 스타크'라는 지배적 인식이 있죠. 미국 타임즈에 따르면 토니 스타크의 자산은 124억 불로 알려져 있습니다.


71226823ed29463ec29c

출처 : 네이버 영화 '블랙팬서' 포토


그러나 이번 영화 <블랙 팬서>를 통해 토니 스타크는 재력의 왕좌에서 내려와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브라늄을 독점하고 있는 나라 '와칸다'의 국왕인 블랙 팬서가 등장했기 때문이죠.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을 제외하곤 블랙 팬서의 재력을 감안해 볼 영화는 따로 없으나 앞서 마찬가지로 미국 타임지에 따르면 블랙 팬서의 자산은 90조 7천억 불로 역사상 가상 캐릭터 중 가장 부유한 캐릭터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뒤를 따르는 2위는 아이언맨이 차지했습니다.






비교 3. 전술



어벤저스의 두뇌 '토니 스타크'
VS
와칸다의 두뇌 '여동생 슈리'



 출처 : 네이버 영화 '아이언맨2' 포토


출처 : 네이버 영화 '블랙팬서' 포토


아이언맨은 어벤져스 중에서 가장 완벽한 캐릭터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앞 서 언급한 전투력과 재력 면에서도 뛰어나지만, 아이언맨 슈트를 제작하고 거대한 무기 회사인 스타크 인더스트리를 이끌 정도로 두뇌가 뛰어납니다. 어벤져스 내에도 논리적인 판단과 현명한 선택으로 지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죠. 그래서 어벤져스 내에서 '지력 = 아이언맨'이라는 공식도 존재했습니다.


또 역시 아이언맨 지력에 대적할만한 능력자가 <블랙 팬서>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블랙 팬서의 여동생이자, 와칸다 최고의 엔지니어, 과학자, 디자이너인 슈리입니다. 블랙 팬서의 이복 여동생으로 블랙 팬서의 슈트, 무기를 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번 영화에서는 업그레이드된 블랙 팬서 슈트를 비롯해 여동생 슈리가 만든 무기 및 무인수단이 공개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아무래도 아이언맨 '지력의 왕좌'도 조금 아슬아슬해 보입니다.






비교 4. 복수



원수를 용서하지 못한 자
VS
원수를 용서한 자



출처 : 네이버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 포토


마지막으로 아이언맨과 블랙 팬서를 비교할 부분은 이번 영화보다 지난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에서 공개된 내용입니다. 시빌워의 주된 내용은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격한 대립이었습니다.


그리고 역사 뒤에 숨어 있던 과거가 들어나는 것이었죠. 캡틴 아메리카의 동료인 버키는 과거의 정신 세뇌로 인해 아이언맨의 부모를 살해한 원수였다는 사실이 밝혀지는데요. 결국 이로 인해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은 완전 결별하게 됩니다.


출처 :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 중에서 


그러나 블랙 팬서는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에서 핵심적 악당 인물이었던 헬무트 제모가 와칸다 선왕이었던 자신의 아버지를 살해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이를 용서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 캐릭터 모두 부모를 살해한 원수가 있었고 복수를 이루려 했지만, 용서 앞에서 서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블랙팬서' 포토


영화 <블랙 팬서> 개봉을 맞이해 닮은듯 안닮은 아이언맨과 블랙 팬서를 전격 비교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영화를 보시면서 알아두면 좋은 두 가지를 설명할까 합니다.


첫 번째는 영화 촬영지 중에 우리나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촬영지는 바로 부산인데요. 광안리 해변, 광안대교, 영선대로, 자갈치시장, 동서대 앞 비탈길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영화를 보시면서 우리가 잘 아는 부산을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입니다.


 

출처 :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중에서


두 번째는 마블 영화 모든 스토리를 통틀어 마지막 인피니티 스톤인 소울 스톤이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까지 남은 영화는 이번에 개봉하는 <블랙 팬서> 뿐입니다. 그래서 이번 영화를 통해 소울 스톤을 공개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 두 가지만으로도 개봉 전 기대하는 포인트는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스크린으로 직접 확인하는 일만 남았네요.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