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아이폰SE2’ 조기 출시설? 떠도는 아이폰SE2 루머 3가지

아이폰X의 판매가 부진하자 애플에서는 올해 안으로 출시하기로 했던 아이폰SE2의 출시를 조금 앞당길 것으로 보입니다. 전반적인 분위기상 올해 상반기 안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전작이었던 아이폰SE가 출시됐던 2016년 5월 이후 2년 만에 후속으로 출시하는 게 됩니다. 



그러나 아이폰SE 시리즈는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수익성을 고려해 인도에서만 생산하여 판매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라 아이폰SE2가 공개된다고 해도 국내판매는 언제쯤 이루어질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벌써부터 각종 스펙에 대한 루머들이 떠돌고 있습니다.



‘아이폰SE2’ 조기 출시설?
떠도는 아이폰SE2 루머 3가지






4.2인치의 LCD 디스플레이



 

아이폰SE2는 성능적으로도 보급형이면서도, 이전 스티브 잡스가 추구했던 4인치 크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디자인적으로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조금의 변화는 피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4인치보다는 조금 큰 4.2인치 LCD디스플레이로 출시될거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또한 A10칩셋, 램 2GB, 32GB와 128GB의 저장공간 등의 스펙을 갖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게 399달러(한화 약 44만원) 안팎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X와 같은 노치디자인?



아이폰X의 노치디자인 적용 이후, 지속적으로 아이폰 전 시리즈에 노치디자인이 적용되는지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때문에 아이폰SE2 또한 노치디자인이 적용되는 게 아니냐는 루머들이 돌고 있고 이에 대한 평가도 엇갈리고 있지만,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아이폰SE2는 크기 뿐만 아니라 전명 홈버튼 등의 전통적인 디자인이 유지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분석하였습니다. 결국, 아이폰SE과 디자인적으로 크게 차이는 없고, 성능적으로 조금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입니다.






6월 WWDC 공개



 

아이폰SE2 공개는 6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WWDC에서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그간 WWDC를 통해 최신 iOS 등 공개를 연례 행사처럼 해왔기 때문입니다. WWDC와 함께 공개할 경우, 늦어도 7월 중으로는 시장에 정식 출시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러나 한국이 1차 출시국에 포함될지는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