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아직 안 가봤니? 인생샷 남는 전국 한옥마을 BEST 5

우리는 여행을 다닐 때 멋진 사진 한 장을 남기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흔히 말하는 인생샷이죠. 인생샷은 멋들어진 공간에서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여행을 갈 때에 그런 멋들어진 장소를 미리 찾아 방문하죠.


 

요즘 뜨는 인생샷 컨셉 중에 하나가 바로 우리 전통 문화의 정취입니다. 종종 SNS를 통해서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거나 기와지붕이나 담벼락에서 찍은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엣 것이라 해서 전혀 칙칙한 느낌이 없이 옛 정취와 함께 인생샷을 만들어 줄 분위기가 충분합니다. 그래서 이런 인생샷을 남길 수 있도록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아직 안 가봤니? 인생샷 남는
전국 한옥마을 BEST 5






1. 서울 북촌 한옥마을



서울에서부터 출발하겠습니다. 멀리 떠나지 않고 옛 정취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북촌 한옥마을입니다.


광화문을 따라 올라 경복궁을 지나 동쪽으로 따라 올라가다 보면 북촌 한옥마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근엔 한복대여도 늘어나 경복궁과 한옥마을에서 어디서 찍어도 인생에 남을만한 사진들을 찍을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서울에 위치하기 때문에 세련된 카페들도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사진을 찍다가 지치면 카페에 잠깐 앉아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2. 충남 공주 한옥마을



두 번째 한옥마을은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한옥마을입니다. 공주시는 옛 백제역사유적이 많이 남아 있는 곳으로 유네스코 지정 역사유적지구입니다.



그 곳의 한옥을 마주한다는 건 수많은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기분이 듭니다. 특히, 따뜻한 구들장을 체험할 수 있는 한옥 스테이를 통해 힐링을 받을 수 있고, 봄에 방문할 경우, 벚꽃, 매화, 진달래 등의 봄꽃들을 실컷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밤과 고구마가 유명하니 빼놓지 못할 먹방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3. 전북 전주 한옥마을



세 번째 한옥마을은 전북 전주시에 위치한 한옥마을입니다. 전주하면 한옥마을, 한옥마을하면 전주이기 때문에 한옥마을 여행은 전주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특히, 한옥마을 빼곡히 들어서 있는 길거리 음식들은 절대 피해갈 수 없는 필수 코스입니다. 또한 대여한 한복을 입고 한옥마을 입구에 위치한 전동성당 아래에서 인생샷을 남기는 것이야 말로 전주 한옥마을 여행의 핵심 포인트죠.


뿐만 아니라 경기전, 벽화마을 등 놓칠 수 없는 관광지가 함께 몰려 있어 뚜벅이들에게 최적의 여행지입니다.






4. 경북 안동 하회마을




네 번째 한옥마을은 경북 안동에 위치한 하회마을입니다. 전통 중에 전통적인 한옥마을을 느껴보기 위해서는 안동 하회마을을 방문해봐야 합니다.


특히 2010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고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방문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예로부터 양반 고을로 유명했기 때문에 여전히 가옥이 잘 보존되어 있고 관광지로 발전하면서 전통 결혼식, 다도, 맷돌 갈기 등 수많은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고, 서원스테이까지 가능한 여행지입니다.






5. 경북 경주 교촌마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한옥마을은 경북 경주에 위치한 교촌마을입니다. 교동 혹은 교리마을로 부르기도 합니다. 교촌 마을이 유명한 이유는 경주 최 부자가 살았던 마을로 그의 얼이 서려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시절 수많은 학교 학생들이 수학여행을 다녀갈 만큼 신라 시대의 유적들이 남아 있는 경주이기 때문에 한옥 마을의 의미는 더욱 더 커집니다. 교촌마을 뿐만 아니라 경주 보문호를 따라 형성된 보문단지를 여행하다 보면 신라 천 년의 역사에 푹 빠져들게 됩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