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아침 식단으로 반드시 피해야 할 의외의 음식 5

아침 식사를 거르고 공복으로 하루를 활동하는 것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건강 뿐만 아니라 뇌의 능률도 저하되어 공부나 일에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침 식사를 무조건 챙겨 먹는다고 해서 이러한 문제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아침 식사를 먹는다 하더라도 어떤 음식을 먹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잘못된 아침 식사는 비만이나 당뇨, 암까지도 유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아침 식사를 할 때 어떤 음식들을 피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침 식단으로 반드시
피해야 할 의외의 음식 5






1. 흰 빵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밥 대신 빵을 먹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흰 식빵에 마가린을 발라 먹는데, 매우 위험한 식습관입니다.


식빵을 포함한 흰 빵의 경우, 밀에서 배아를 제거하여 만들기 때문에 당질로 인한 당분이 가득합니다. 마가린의 경우에도 트랜스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심장병이나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흰 빵과 마가린을 함께 먹을 경우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어 음식 식사로는 피해야 합니다.






2. 크림빵



종종 아이들이 좋아한다는 이유로 크림빵을 아침 식사로 대체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크림빵에 들어 있는 크림이나 초콜릿은 아침 식사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단 맛을 많이 느낄 수 있는 만큼 상당한 당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설탕 덩어리를 퍼먹는 것과 같습니다. 이 또한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초래하여 비만이나 당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육가공 식품



보관이 편리하고 조리가 간단하여 가정에서 자주 먹는 음식으로 햄이나 소시지 등의 육가공 식품이 있습니다. 육가공 식품은 제품을 가공하는 과정에서 각종 첨가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첨가물은 각종 암을 유발하는데 그 중에서도 대장암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한 연구 결과에서는 매일 육가공 식품 50g를 섭취할 때마다 대장암 발병 위험이 18%나 높아진다고 합니다.






4. 저지방 요구르트



저지방은 요구르트는 건강한 이미지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지방으로 일반적인 요구르트 맛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설탕이 첨가되게 됩니다. 지방이 적은 대신 설탕을 다량으로 섭취하게 됩니다.


이러한 식습관은 오히려 혈당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도움도 안 될 뿐더러 당뇨 등의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과일주스



아침 공복에 과일섭취는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과일 주스로 간편하고 빠르게 마시고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 주스 대부분은 방부제와 설탕이 다량 첨가된 가공 식품입니다.


특히 가공 과정에서 많은 영양소들이 파괴되기 때문에 섬유질이나 비타민 없이 설탕만 과다 섭취할 수 있습니다. 100% 자연산 과일 주스라고 해도 과당이 높기 때문에 과일은 자연 상태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