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아파트 로얄층의 변화, '이젠 탑층이다'

아파트에서 가장 선호하는 동, 층을 로얄동, 로얄층이라고 부른다. 과거만 하더라도 로얄층은 중간층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30층이 넘는 고층이 생겨나면서 소비자들의 선호하는 층도 달라지고 있다. 로얄층을 탑층으로 보는 것이다. 그럼 어떠한 이유로 탑층을 선호하게 된것일까?


1. 희소성있는 조망


탑층만이 가질 수 있는 탁트인 조망. 특히 호세권이나 숲세권에 위치한 아파트에서 바라보는 조망은 집에서의 힐링을 느낄 수 있다. 뛰어난 조망권의 탑층 아파트는 비교적 높은 시세를 형서하고 있지만 거주자들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2. 우수한 통풍, 환기


탑층은 고층인 만큼 공기의 흐름이 빨라 통풍과 환기에 유리하다. 환기는 주거환경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때문에 거주자의 건강문제에도 영향을 미쳐 많이 선호하는 편이다.


3. 층간소음으로부터 해방


요즘 층간소음의 문제로 탑층을 찾는사람들이 꽤 많다. 로얄층이 된 이유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하지만 아무리 층간소음으로부터 안전한 탑층이라도 아래층의 소음이 올라올 수도 있다. 층간소음으로부터의 완전한 해방을 위해서는 항상 상대방을 배려하여 조심히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4. 사생활, 일조건 침해가 없다.


사생활을 중시하는 요즘시대에 아파트 저층은 사생활 관련 불만, 불편사항등을 흔히 볼 수 있다. 그리고 일조량이 적다는 단점도 있는데 탑층은 사생활 침해로부터 자유로울 뿐 아니라 일조권이 좋아 일조량도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5. 아파트 팔 때도 좋다.


탑층이 점점 로얄층으로 선호받고 있는 요즘 집 팔때나, 투자적인 관점에서도 좋다. 하지만 과거에는 로야층이 중간층이었던 만큼 탑층이 앞으로도 계속 로얄층이라는 것은 확답할 순 없지만 현재까진 탑층의 선호도가 많이 높아졌고 프리미엄도 꽤 많이 받고 있는 추세이다. 




아파트 탑층, 단점은 없을까?


탑층 거주자들은 엘레베이터 이용의 불편함을 말한다. 층이 높은 만큼 엘리베이터를 필수적으로 이용해야하는데 출,퇴근 시간같은경우 기다리는데 시간을 많이 소비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가끔있는 엘리베이터 점검날 멘붕이 올 수도 있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법무부 VS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 노회찬 의원 동반 사퇴로 맞대응
'법무부 VS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 노회찬 의원 동반 사퇴로 맞대응

계속 읽기... 로딩중...

베트남 여행시, 당신이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정보
베트남 여행시, 당신이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정보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