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알고 마시면 더 맛있는 유명한 커피 원두 종류 BEST 5

우리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차를 마시는 문화가 발달하고, 우리 생활 속에서도 차나 커피를 쉽게 접할 수 있을 만큼 카페 문화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커피에 대한 관심과 취향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일반인들이 접하기에는 어렵고 생소한 것이 바로 커피의 종류입니다. 특히, 커피의 종류와 로스팅에 따라 맛과 향을 구분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유명한 커피 종류와 동시에 커피가 가진 맛과 향을 간단하게 알아보자고 합니다. 어떤 커피들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알고 마시면 더 맛있는
유명한 커피 원두 종류 BEST 5






1. 피베리 커피

(생산지 : 탄자니아)



탄자니아에서 생산되는 피베리 커피는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커피입니다. 피베리 커피는 주로 탄자니아에 위치한 메루산과 킬로만자로산에서 생산됩니다.


피베리 커피는 풍부하고 달콤한 풍미가 가득하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어떤 커피에서도 찾을 수 없는 미디엄 로스트 향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꽃은 감귤류, 파인애플, 코코넛 등과 같은 향을 낸다고 합니다.






2. 코나 커피

(생산지 : 하와이)



하와이에서 생산되는 코나 커피는 비교적 한국에 잘 알려져 있는 커피입니다. 하와이 훌라 화산과 마우나 화산에서도 해발 2,000미터의 높이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나 커피는 단순한 맛으로 시작하여 마무리는 풍부하고 향기로운 맛을 남겨 매우 유혹적인 맛을 낸다고 합니다. 특히 음주가들이 사랑하는 커피라고 합니다.






3. 아라비카 커피

(생산지 : 자바)



자바 섬에서 생산되는 자바 아라비아 커피입니다. 약 1,400미터 높이에서 자랍니다. 자바 아라비아 커피는 묵직한 원두에 살짝 매운 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수한 향미 뿐만 아니라 신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카페인 함량이 낮은 편입니다. 주로 스트레이트 커피나 스페셜티 커피로 많이 사용합니다.






4. 만델링 커피

(생산지 : 수마트라)



만델링 커피는 세계에서 가장 좋은 커피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산성도가 낮은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생두는 크고 단단하며 푸른 빛을 냅니다.


향은 우아하면서도 달콤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맛은 마치 볶은 카라멜, 초콜릿 등과 비슷한 맛을 냅니다. 일반적으로 풀시티 로스팅을 하면 단맛은 적지만, 고소한 향과 부드러운 바디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토라자 커피

(생산지 : 술라웨시)



토라자 커피는 인도네시아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술라웨시에서 재배하고 있는 커피입니다. 해발고도 1,800m의 산악지대에서 화산성 토양과 풍부한 강수량, 강한 햇볕 등의 조건에서 자랍니다.


토라자 커피는 달콤한 과일향을 가진 커피로, 볶았을 때 더욱 맛이 진해집니다. 일반적으로 시티와 풀 시티 사이에서 로스팅을 하는데 가죽 냄새와 같은 독특한 향을 냅니다. 그리고 신맛과 단맛이 조화롭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