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알뜰하게 구매하자' 대형마트 이용 꿀팁 7가지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대형마트 이용시 효과적인 쇼핑방법이 있다.

1. 신선 식품을 저렴하게 사고 싶으면 저녁 늦게.


야채. 생선 등 당일 소진해야 되는 품목이 모두 판매되지 못할 경우 세일한다.



2. 대형마트 의무 휴업일 전날을 노려라.


마트는 보통 일요일이 의무휴업일이다. 2째주, 4째주 일요일 격주로 진행된다. 의무휴업일 전날 마트에는 손님들이 많다. 마트는 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깜짝 세일을 한다. 



3. 할인행사가 시작되는 요일은 보통 목요일이다.


마트 할인 행사는 보통 목요일이다. 이유는 목요일부터 장보러 오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이에 한정특판과 같은 이벤트도 많이 진행한다.


4. 1+1은 반드시 가격비교해라.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1. 여기에 속지 않는 것이 관건이다. 1개 사는 것보다 더 비싸게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꼭 가격비교를 해보자. 



5. 단위 용량 당 가격을 살펴봐라.


용량에 따라 어떤 물건이 저렴한지 알기 어렵다. 그럴때 단위 가격을 보면된다. 판매 가격표 하단에 보면 100ml당 470원과 같은 문구가 작은 글씨로 적혀있다.



6. 냉장제품은 뒤에 진열된 것으로 구매해라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은 빨리 팔려는 목적으로 앞에 둔다. 뒤에 진열된 것일 수록 유통기한이 넉넉하다. 하지만 꼭 확인해보고 사도록 하자.



7. 알뜰구매코너에 올라온 상품을 살펴보자.


유통기한 임박하거나 포장이 손상된 제품을 따로 모아두는 알뜰구매코너가 있다. 제품에는 전혀 하자가 없으므로 이 코너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맘마미아>, <철의 여인> 메릴 스트립, 2018년 '인생캐'와 '아카데미' 동시에?
<맘마미아>, <철의 여인> 메릴 스트립, 2018년 '인생캐'와 '아카데미' 동시에?

계속 읽기... 로딩중...

여행다니면서 찍은 사진으로 돈버는 캠퍼스 커플 이야기
여행다니면서 찍은 사진으로 돈버는 캠퍼스 커플 이야기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