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어서 와, 해외여행은 처음이지? 출발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품목 7

여행을 떠나는 건 설레는 일입니다. 그러나 여행을 떠나기 전 준비를 하는 일들은 쉽지 않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계획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챙겨야 할 것들도 너무 많습니다. 그러다 보면 설레였던 기분들은 사라지고, 스트레스를 받기 쉽상입니다.


만약 해외여행을 처음 가신다거나, 경험이 적은 분들이라면 이러한 스트레스를 더욱 쉽게 받으실 겁니다. 특히, 짐을 챙길 때는 꼼꼼하게 챙긴다고 해도 하나씩 잊어 버리곤 하는데요. 그래서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한 번 더 체크해야 할 필수 항목을 준비했습니다. 함께 살펴 보시죠.



어서 와, 해외여행은 처음이지?
출발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품목 7






1. 여권 / 여권 사본 / 여권 사진 2매



해외여행을 갈 때에 가장 필수적인 준비물은 여권입니다. 아무리 짐을 완벽하게 준비했다고 해도 여권이 없으면 공항 조차 떠날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행을 가서도 분실하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난다면 그만큼 난처한 일도 없습니다. 때문에 여권과 함께 여권 사본, 여권 사진 2매를 준비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2. 항공권 / 교통 패스 및 티켓



여권만 있다고 해서 공항을 떠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예약한 항공권도 준비해야 하는데요. 물론 공항에 위치한 예약한 항공사 부스에 가서 발급받을 수 있지만, 만약을 대비해서 프린터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지를 여행할 때도 교통이 많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관광지에서는 교통 패스 및 티켓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리 인터넷을 통해 예약하는 것이 좋고, 차질이 없도록 프린터를 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3. 숙소 바우처



여행을 준비할 때 보통 미리 숙소를 예약하게 됩니다. 그 때, 숙소 바우처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에 도착하여 체크인을 할 때에 여권을 제시하면 대부분 체크인이 가능하지만, 입국 심사나 숙소까지 찾아가는 길에서 현지인에게 물어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여행자 보험 및 각종 보험



여행자 보험 및 각종 보험은 필수입니다. 여행기간이 짧다고 해서 큰 걱정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국외이기도 하고, 여행을 다니기 때문에 더욱 문제가 일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여행자 보험은 반드시 들어야 하며, 추가적으로 필요한 보험이 있다면 함께 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5. 환전할 달러



미국, 중국, 일본 등의 기축화페를 사용하는 나라들을 여행할 경우 국내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현지 화폐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외에 나라를 방문하게 되면 방문하는 나라의 현지 화페를 국내에서 환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달러를 넉넉히 준비해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나라를 방문하든 달러가 기준이 되고, 현지 화페로 환전하기 가장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6. 마스터 / 비자 카드



달러를 환전해서 가져갔다고 해도 분실을 우려가 있습니다. 공항이 될 수가 있고, 여행 도중이 될 수도 있으며, 숙소에서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비상 시 사용할 수 있는 마스터 / 비자 카드를 챙겨야 합니다. 카드 분실도 대비하여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가져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7. 국제학생증



8.jpg

출처 : www.isic.co.kr


학생들에게만 해당되는 품목입니다. 여행을 가면 관광지를 많이 방문하게 됩니다. 그 때마다 관광지 입장 및 관람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국제학생증을 제시하면 할인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통 및 숙박 등의 혜택도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학생이라면 국제학생증은 반드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