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얼린 체리가 몸에 좋은 이유 7가지



새콤달콤한 맛으로 특히 여성에게 인기좋은 체리. 체리는 여름 한정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보관에 특히 신경써야한다. 체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냉동 보관 시 안토시아닌이 더 풍부해져 오래 보관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그렇다면 체리의 건강 효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1. 알츠하이머 예방


체리에 포함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여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기억능력을 활성화 시켜 알츠하이머를 예망하는 효과가 있다.


2. 심장질환 예방효과


체리의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 성분은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 혈액 내 유해물질인 독소나 니코틴, 중금 속 등을 제거하여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준다.


3. 통증 예방


체리는 흔히 통증을 예방하는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 근육 운동을 즐겨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체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4. 지방 감소


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푸하고 지방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한 식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체리는 포만감을 오랜시간 가져다주기 때문에 지방을 감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5. 당뇨 예방


체리는 혈당지수가 낮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들에게 최적인 식품이다. 혈당 지수가 낮으면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효과가 있으며 체리의 식물성 스테롤이 혈액 내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 당뇨병 치료 효과도 있다.


6. 항염 효과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는 체리는 관절염이나 류마티즘과 같은 염증을 지닌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은 식품이다. 체리에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항염효과가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