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영화 데드풀 2의 뉴 페이스 ‘도미노’, 원작과 영화의 눈에 띄는 차이점 3가지

어느 덧 영화 <데드풀 2>가 개봉한 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현재 박스오피스 누적 관객수는 250만명을 동원했습니다. 한창 인기몰이 중인 영화 <데드풀2>는 전작 <데드풀 1>에 이어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면서 또 다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데드풀 2 스틸컷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캐릭터는 ‘도미노’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저 운이 좋다는 능력으로 데드풀이 꾸리게 되는 엑스포스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활약을 보여주었죠. 그러나 원작과 영화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영화 데드풀 2의 뉴 페이스 ‘도미노’,
원작과 영화의 눈에 띄는 차이점 3가지






1. 인종

백인 VS 흑인



마블 코믹스 / 영화 <데드풀 2>


원작의 도미노는 백인으로 눈에 검은색 큰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영화에서 도미노는 흑인으로 눈에 백반증이 있는 캐릭터로 표현됩니다. 원작과는 전혀 다른 외형을 보여준 모습이었습니다. 때문에 영화가 개봉되기 전 블랙워싱 등의 캐스팅에 대한 지적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영화개봉하자 재지 비츠는 도미노라는 캐릭터와 잘 어울리는 배우였다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2. 탄생

비공개 실험 출신 VS 보육원 출신



마블 코믹스


원작의 도미노는 프로젝트 아메게돈이라는 정부 주도의 비공개 실험의 실험개체입니다. 슈퍼솔져를 만들기 위한 실험이었지만, 실패로 돌아가고 말았죠. 이 과정에서 도미노는 탈출을 시도하여 용병으로써의 삶을 살게 됩니다.


엑스맨 아포칼립스 쿠기 영상

그러나 영화의 도미노는 에섹스 재단에서 운영 중인 보육원에서 생활하고 자라 온 것으로 밝혀집니다. 때문에 원작에서의 도미노가 가진 과거와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활동

식스팩 VS 엑스포스



마블 코믹스


원작과 영화 모두 도미노는 용병으로 나오지만, 활동한 단체의 차이가 있습니다. 원작의 도미노는 케이블을 먼저 만나 케이블과 팀을 꾸리게 됩니다. 이 때, 도미노가 처음으로 활동한 히어로 단체가 바로 ‘식스팩’입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케이블과 ‘뉴 뮤턴츠’와 ‘엑스포스’에서 활동하게 되죠.


데드풀 2 예고편


그러나 영화 <데드풀 2>에서는 데드풀이 엑스포스를 만들게 되고 도미노가 이에 합류하게 됩니다. 이 영화 이후 케이블도 엑스포스에 합류하게 됨으로 결국 도미노와 케이블은 같은 팀으로 활동함에 있어서 변함은 없지만, 과정은 원작과 많이 다릅니다.






데드풀 2 스틸컷


앞으로 데드풀 시리즈는 내년에 개봉할 엑스맨 시리즈들과 세계관을 공유할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꼭 데드풀 시리즈가 아니더라도 다른 영화를 통해서 얼마든지 데드풀 시리즈의 히어로들을 만나볼 수 있을 거란 기대감이 커집니다.


특히, 이번 영화를 통해 눈도장을 확실히 찍은 ‘도미노’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더욱 기대가 됩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