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영화 독전으로 돌아온 배우 '류준열',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준 영화 BEST 7

매 작품마다 색다른 연기를 선보이면서 배우로써의 커리어를 착실하게 쌓아가는 배우가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잘 알려진 배우 ‘류준열’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정환 역을 연기하면서 남사친의 정석을 보여줬습니다.


출처 :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중에서


뿐만 아니라 배우로써 그렇게 잘 생긴 얼굴은 아니라는 전반적인 평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베네딕트 컴버배치로 잘생김을 연기하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배우 류준열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이전부터 영화배우로써도 활동을 해왔습니다. 물론 크게 주목을 받지는 못했지만, 오늘은 그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하기 전부터 드라마 이후까지 어떤 영화와 어떤 캐릭터를 연기했는지 함께 살펴 보시죠.



영화 독전으로 돌아온 배우 ‘류준열’,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준 영화 BEST 7







1. 소셜포비아 : 양게 (2014)



출처 : 네이버 영화 <소셜포비아> 스틸컷


영화 <소셜포비아>는 배우 류준열에게 첫 장편 데뷔작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데뷔작부터 상당한 연기력을 보여 배우 류준열의 필모그래피의 한 획이라 할 수 있죠.


여기서 류준열은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BJ 양게를 맡았습니다. 실제로 류준열은 이 영화에서 양게를 중심으로 하는 어느 집단의 단역으로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감독과의 미팅에서 류준열은 양게 역을 준비해 간 덕분에 캐스팅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글로리데이 : 지공 (2015)



출처 : 네이버 영화 <글로리데이> 스틸컷


영화 <글로리데이>는 청춘 영화로, 해병대 입대를 앞둔 친구 ‘상우’를 위해 갓 스무살이 된 네 명의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들은 포항 어느 바닷가에서 청춘을 만끽하다가 위험한 사건에 휘말리면서 젊기만한 스무살의 우정이 흔들리는 그늘진 모습들을 그려냈습니다.


배우 류준열은 네 명의 친구들 중에서 엄마에게 시달리는 재수생 ‘지공’ 역을 맡아 영화 <소셜포비아>에 이어 흔한 청춘의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3. 더 킹 : 최두일 (2017)



출처 : 네이버 영화 <더 킹> 스틸컷


영화 <더 킹>은 권력을 통해 폼 나는 인생을 살고 싶었던 ‘박태수’(조인성 분)가 권력 설계자라는 ‘한강식’(정우성 분)을 만나 승승장구하면서도 권력에 대한 끊임없는 두뇌싸움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여기서 류준열은 태수의 고등학교 동창인 ‘최두일’ 역을 맡았습니다. 최두일은 주먹 세계에 몸담고 있는 조폭으로 조직의 행동대장까지 맡고 있는 캐릭터로 앞 서 류준열이 연기했던 캐릭터들과는 젼혀 다른 캐릭터였습니다. 이 때문인지 류준열은 문신을 통해 외형적인 이미지에도 집중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캐릭터가 워낙 우직하고 섬세한 성격을 가진 터라 성격은 화이트칼라, 검사 캐릭터 등을 참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택시운전사 : 구재식 (2017)



출처 : 네이버 영화 <택시운전사> 스틸컷


영화 <택시운전사>는 1980년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그린 영화로 당시 해외언론까지 통제 당하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독일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토마스 크레취만 분)가 서울 어느 택시기사의 택시를 타고 광주로 진입해 현장을 촬영하고 보도하기까지의 역사적 사실을 픽션으로 그린 영화입니다.


배우 류준열은 영화 <택시운전사>를 통해 광주 어느 택시기사의 아들로, 음악을 좋아하는 평범한 대학생이지만 광주민주화운동에 참여하는 ‘구재식’ 역을 맡았습니다. 구재식은 택시운전사 ‘김민섭(송강호 분)과 독일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를 만나 조력자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5. 침묵 : 김동명 (2017)



출처 : 네이버 영화 <침묵> 스틸컷


영화 <침묵>은 재력을 겸비한 ‘임태산’(최민식 분)이 약혼녀였던 유명가수 ‘유나’(이하늬 분)가 살해 당한 뒤, 딸인 ‘임미라’(이수경 분)가 용의자로 지목되자 딸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해 사건을 쫓은 영화입니다.


여기서 류준열은 사건의 중요한 단서가 될 CCTV 영상을 가진 ‘김동명’ 역을 맡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명가수였던 유나의 순수한 팬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사소한 것까지 집착하는 면모도 갖추면서 이중적 성격을 지닌 캐릭터를 연기해야만 했습니다.






6. 리틀 포레스트 : 재하 (2018)



출처 : 네이버 영화 <리틀 포레스트> 스틸컷


영화 <리틀 포레스트> 동명 일본 영화의 리메이크작으로 서울에서 고시 준비를 하던 ‘혜원’(김태리 분)이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을 버티지 못하고 고향에 돌아와 매 계절 농작물을 키우며 매 끼니를 만들어 먹는 모습들을 그린 영화입니다.


배우 류준열은 혜원과 은숙(진기주 분)의 오랜 친구인 ‘재하’ 역을 맡았습니다. 재하는 대학 졸업 후 회사에 취업했으나 상사의 갑질을 참지 못하고 퇴사하여 고향으로 돌아와 농사를 짓는 어엿한 농부의 캐릭터입니다.


또한 친구인 혜원과 은숙에게는 항상 뜻깊은 조언과 도움을 아끼지 않으며 어른스러운 면모를 보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혜원, 은숙 그리고 재하는 썸과 우정 사이를 넘나들며 다시 한 번 남사친의 정석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7. 독전 : 락 (2018)



출처 : 네이버 영화 <독전> 스틸컷


영화 <독전>은 가장 최근에 개봉한 영화로, 의문의 폭발 사고 후, 마약 조직을 추척하던 형사 ‘원호’ (조진웅 분) 앞에 마약 조직의 후견인 ‘오연옥’ (김성령 분)과 버림받은 조직원 ‘락’ (류준열 분)이 나타나면서 마약 조직을 검거하기 위한 전쟁을 그린 영화입니다.


앞 서 설명했듯이, 류준열은 마약 조직에게 버림받은 ‘락’ 역을 맡았습니다. 상당히 카리스마 있는 무표정을 연기하면서 속내를 감추고 있는 듯한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대사가 매우 적어 감정을 표현하는 데 매우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또한 여태껏 보여줬던 캐릭터들과는 다른 성격의 캐릭터이기 때문에 배우 류준열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