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영화 '염력'부터 '윤식당2','라이브'까지, 무한질주 중인 정유미의 인생영화 7

 출처 : tvN 드라마 <라이브> 중에서


최근 들어, 여러 스크린에서 눈에 띄는 여배우가 있습니다. 영화 <염력>에서 강렬한 악역을, 예능 <윤식당2>에서 러블리한 주방보조를, 드라마 <라이브>를 통해 사회초년생으로써 성장해 나가는 청춘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정유미입니다.


 출처 : tvN 예능 <윤식당2> 중에서

 

현재 무한질주 중인 그녀는 그만큼 필모그래피도 다양한데요. 드라마, 영화는 물론이고 그 안에서도 단편영화, 다영성 영화, 옴니버스식 영화 등 다양한 성격의 영화들과 로맨스코미디, 블록버스터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그 중에서 연기라거나 흥행 면에서 돋보이는 영화들이 있는데요. 그래서 뽑아보려고 합니다. 정유미의 인생영화들입니다.



영화 '염력'부터 '윤식당2','라이브'까지,
무한질주 중인 정유미의 인생영화 7






1. 사랑하는 소녀(2003년)



3

출처 : 네이버 영화 <사랑하는 소녀> 포스터


김종관 감독의 <사랑하는 소녀>입니다. 20분짜리 단편 영화로 정유미가 간호사 역의 조연으로 출연하지만, 데뷔작이라는데 의미가 있죠. 이 영화는 소년소녀가 임신중절수술을 위해 돈을 구하러 다니는 6시간을 20분 안에 담은 영화로 섬세한 감정 묘사로 많은 영화제에 출품됐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폴라로이드 작동법> 스틸컷


이후 영화 <폴라로이드 작동법>을 통해 김종관 감독과 배우 정유미는 다시 만났고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선아라는 소녀가 폴라로이드의 작동법을 배우면서 그녀의 시점과 그 안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표현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2. 가족의 탄생 (2006년)



이후 김태용 감독의 <가족의 탄생>에서 채현 역의 주연을 맡았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가족의 탄생> 스틸컷 


얼굴도 예쁘고 마음도 예쁜 채현은 주변 사람들에게도 워낙 베풀다 보니 정작 남자친구인 경석(봉태규 분)은 애정결핍을 느끼는데요. 이를 회복하기 위한 경석의 노력에서 두 사람의 갈등이 그려집니다.


특히 영화는 제44회 대종영화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3. 내 깡패 같은 애인(2010년)



정유미의 영화 필모그래피 전성기의 시작이라고 봐도 무방한 영화, 김광식 감독의 <내 깡패 같은 애인>입니다. 가오만 살아있는 삼류건달 옆집으로 이사 온 여자. 두 남녀는 매일같이 부딪치며 반지하 로맨스코미디를 그린 영화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내 깡패 같은 애인> 스틸컷 


이 영화에서 정유미는 취업전선에 뛰어든 취준생의 현실적인 캐릭터를 표현하면서 배우 특유의 순진무구함을 더했고, 상대 배역이었던 박중훈과 17살 차이를 극복하고 완벽한 케미를 보였습니다.


그 덕분인지 적은 제작비였지만, 개봉 3주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으며 성공한 영화로 남았습니다.






4. 도가니(2011년)



공지영 작가의 소설이 원작으로도 유명한 황동혁 감독의 <도가니>에서도 서유진 역의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는 청각장애아 대상의 사립 특수학교로 전근을 온 교사가 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학생들에 대한 폭력과 성폭행을 발견하고서 이를 고발하게 됩니다. 그러나 온갖 커넥션으로 연결되어 있던 학교에 의해 이를 무참히 좌절되고 마는 현실을 그렸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도가니> 스틸컷


여기서 정유미는 인권센터 간사인 서유진 역을 맡아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고 눈물을 흘리는 모습으로 우리에게 많은 경각심과 감동을 주었습니다.


특히, 이 영화를 통해 주연이었던 배우 공유를 만나 친한 동료 배우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후 다음 영화인 부산행에서도 같이 호흡을 맞췄습니다.






5. 부산행(2016년)



 출처 : 네이버 영화 <부산행> 스틸컷


관람객 천만 돌파 영화이자 대한민국에 좀비 신드롬을 일으켰던 연상호 감독의 <부산행>입니다. 영화는 정체불명의 좀비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서 도착하기 위한 사투를 벌이는 좀비 블록버스터입니다.


여기서 정유미는 만삭의 임산부이자 상화(마동석 분)의 아내인 성경을 맡았습니다. 비록 임산부였기 때문에 큰 활약을 하지는 못했지만, 이성적인 판단을 하는 모습들을 보여줬으며, 또한 임산부였기 때문에 강한 모성애를 그린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6. 더 테이블 (2017년)



정유미, 한예리, 정은채, 임수정이 출연하는 옴니버스 영화이자, 정유미의 데뷔작을 맡았던 김종관 감독의 <더 테이블>입니다. 서울 어느 조용한 카페의 한 테이블에서 시간대 별로 일어나는 인물간의 갈등을 그려낸 옴니버스 영화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더 테이블> 스틸컷


여기서 정유미는 스타배우인 유진 역을 맡았습니다. 오전 열한 시 카페 손님으로 전 남자친구인 창석(정준원 분)를 만나 더 이상 연인 사이가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선 긋는 모습과 연예인이기 때문에 창석의 직장 동료들과 같은 대중들이 불편한 연기를 선보입니다.






7. 염력(2018년)



 출처 : 네이버 영화 <염력> 스틸컷


영화는 전체적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지 못했지만 정유미의 연기만은 돋보였던 연상호 감독의 <염력>입니다. 영화는 재개발을 추진하는 대기업과 이에 반대하는 동네 사람들의 갈등이 주된 갈등으로 결국 기업은 폭력을 감행하게 됩니다. 이와 중에 초능력인 염력은 얻은 석헌(류승룡 분)은 재개발에 반대하는 딸아이를 구하기 위한 사건을 그립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염력> 스틸컷


영화 <염력>에서 정유미는 태산건설 측 상무인 홍 상무 역인 악역을 맡았습니다. 배우 특유의 발랄한 면과 악역으로써의 섬뜩한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덕분에 대중들의 기억에 남을 정도로 의외의 악역을 남겼습니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중고차 구입시 개꿀팁 공개! 중고차 사기 전 꼭 확인해야 할 점 3가지
중고차 구입시 개꿀팁 공개! 중고차 사기 전 꼭 확인해야 할 점 3가지

계속 읽기... 로딩중...

일본 후쿠시마 강에서 '세슘 조각' 발견, 더욱 높아진 피폭 가능성
일본 후쿠시마 강에서 '세슘 조각' 발견, 더욱 높아진 피폭 가능성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