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영화 종류마다 알아둬야 할 영화관 명당자리 총정리

주말에 연인끼리 영화관 데이트를 하거나 혹은 친구들, 가족들과 영화관람을 위해 영화관을 자주 방문하게 됩니다. 영화 관람을 위해 영화를 미리 예매하거나 현장 구매를 할 때 가장 고민하는 것이 바로 영화관 좌석을 선점하는 일입니다.


대부분이 흥미진진한 영화관람을 위해 중앙 좌석들을 명당이라 생각하고 무조건 중앙으로 좌석을 예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영화 장르에 따라 좌석 명당이 따로 있습니다. 지금부터 영화관 명당을 고르는 방법을 함께 보시죠.



영화 종류마다 알아둬야 할
영화관 명당자리 총정리






1 한국 영화 (2D)

: 정중앙 좌석



3D나 IMAX 등 다양한 효과를 반영한 영화들이 자리 잡은 지 꽤 많은 시간이 지났으나, 여전히 영화관에는 2D 영화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2D 한국 영화를 많이 보게 됩니다. 2D 한국 영화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최대한 중앙 좌석에 앉는 것이 명당이라고 합니다.


별다른 시각 효과도 없고, 자막 없이 음향에 의존하여 영화를 감상하기 때문에 중앙 좌석에서 영화를 관람해야 음향이 일정하고 화면을 전체적으로 고르게 볼 수 있습니다.






2. 외국 영화 (2D)

: 중앙 사이드 좌석



3D나 IMAX 등 다양한 시각 효과는 주로 할리우드 영화 등을 비롯한 외국 영화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2D도 개봉하기 때문에 각기 영화관 명당이 다릅니다. 2D 외국 영화는 한국 영화와 다르게 중앙 사이드 좌석이 명당이라고 합니다.


외국 영화는 한국 영화와 다르게 자막을 함께 관람해야 합니다. 정중앙 좌석보다 사이드 좌석에앉을 때 자막과 영상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막 없이 영화 관람이 가능하시다면 2D 한국 영화처럼 음향과 영상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정중앙 좌석을 추천 드리지만, 만약 그렇지 않으시다면 중앙 사이드 좌석에 앉는 것이 좋습니다.






3. 3D나 IMAX 영화

: 앞쪽 중앙 좌석



주로 액션이 과도한 영화나 헐리우드급 대형 블록버스터 영화들 위주로 3D나 IMAX 영화가 종종 개봉하곤 합니다. 이러한 시각 효과가 가져다 주는 생생한 입체감을 통해 영화의 영상미를 좀 더 집중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역시 아무 좌석이나 앉으면 안됩니다. 3D나 IMAX 영화의 명당은 바로 앞쪽 중앙 좌석입니다. 보통은 앞 좌석이 올려다봐야 하기 때문에 목이 아프다고 하지만, 이러한 영상은 올려다보아야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 강해집니다. 이를 통해서 입체감이 더욱 생생해지기 때문에 3D나 IMAX 영화는 앞쪽 중앙 좌석에 앉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4. 음악 영화나 뮤지컬 영화

: 뒤쪽 중앙 좌석




3D나 IMAX 영화를 통해 영상미가 화려한 영화 관람을 위한 명당을 알려드렸다면 음향 효과가 중요한 영화를 볼 때 극장의 명당입니다. 음악 영화나 뮤지컬 영화는 영상도 중요하지만 다른 영화들과 다르게 음악이 상당히 많이 삽입되어 있고 영화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영상보다 음향을 더 잘 즐길 수 있는 좌석이 바로 명당입니다. 뒤쪽 중앙 좌석이 바로 그런 자리입니다. 보통 이러한 위치를 스위트 스팟이라고 합니다. 영화나 극장에서 음향 담당자들이 실제로 음향을 체크하는 위치를 말하는 것으로 그만큼 음향을 잘 즐길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