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오래된 썬크림 생활속 유용한 꿀팁 6가지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썬크림이 있다면 버리지말고 다른곳으로 활용해보자.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썬크림 어떤것들이 있을까?


개봉 후 유통기한은?

뚜껑을 열어 은박지를 뜯는 순간부터 약 6개월~12​개월정도 쓸수는 있지만 내용물이 쉽게 변질되므로 6개월로 보는게 피부에 좋다. 그래서 한번에 500원 동전크기만큼 많이 짜서 써야 6개월내에 한통을 다 쓸수 있다. 그리고 썬크림이 오일층과 하얀층이 나뉜다면 발라도 효능이 없으니 바르지 않고 새제품을 사용하도록 하자.




보관법은?


썬크림은 우선 뚜껑을 밀봉한체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데 정석이다. 하지만 좀 더 오래 쓰고싶다면 뚜껑을 꽉닫고 비닐이나 랩에 싸서 화장품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 최악의 보관법으로는 여름에 가방 속에 방치하거나 자동차 안에 보관 하는것인데 이렇게 고온에 장시간 노출되거나 직사광선을 받게 되면 통안에 내용물이 녹거아 변형되기 때문에 서늘한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유통기한 지난 썬크림 어디에 쓸 수 있을까?

1. 가죽,금속 광택


변색되거나 검게 변한 금속이나 때가낀 가죽 가방이나 신발등에 발라준뒤 부드럽게 닦아주면 깨끗하게 닦이고 광택이 나게 된다. 단, 얼룩이 남는 소재에는 사용하면 안된다.


2.​ 매직 자국 제거


피부에 뭍은 매직을 효과적으로 지울수 있다. 자국이 남은 피부에 썬크림을 문질문질해준 뒤 미온수로 행궈내면 된다.


3. 가위 이물질 제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가위에 끈적한 이물질이 묻는 경우가 많다. 이럴경우 이물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날이 무뎌져 제대로 가위를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가위를 새거처럼 사용하기 위해서는 썬크림을 가위에 골고루 묻혀준 뒤 닦아내면 된다. 이물질 제거뿐만 아니라 광을 내주기 때문에 새거처럼 만들 수 있다.


4. 스티커 끈끈이 제거


집이나 사무실 등에 붙은 스티커를 제거하면 끈끈이가 남아있는 경우가 많아 이때 유통기한이 지난 썬크림을 활용하면 스티커 제거 후 남은 끈끈이와 같은 이물질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5. 유리병 스티커 제거


스티커 끈끈이를 제거하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유리병 스티커를 보다 쉽게 뗴어낼 수 있다. 유리병이나 플라스틱 등에 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는 스티커를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은 유리병에 붙은 스티커를 최대한 손으로 떼서 제거하고 남은 부분을 썬크림을 발라주고 닦아내면 된다.


6. 스테인리스 세척


스테인리스를 세척하고 광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중 유통기한이 지나 사용하지 못한 썬크림을 활용할 수도 있는데 적당량의 썬크림을 짜서 스테인리스에 골고루 발라준다. 세면대 뿐만 아니라 샤워기 등에도 동시 세척할 수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