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우리의 스마트폰은 안전할까요? 스마트폰이 해킹되고 있다는 5가지 신호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많이 갖추고 있는 스마트폰. 때문에 사용하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보급율도 높아졌고,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량이 많은만큼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도 많아지고 있죠.


그런데 이런 스마트폰이 해킹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면 어떨까요? 그리고 이를 모르고 사용하고 있다면 불안하지 않을까요? 스마트폰이 해킹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신호가 몇 가지 있습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우리의 스마트폰은 안전할까요?
스마트폰이 해킹되고 있다는 5가지 신호






1. 기억에 없는 앱이 설치 되어 있다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스스로가 설치한 기억이 없는 앱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스마트폰 해킹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각종 상황에 따라서 앱이 설치되었는데 기억하지 못한 경우가 아니라, 모르는 사이가 앱이 설치되었다면 악성 행위가 있었는지를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이런 악성 앱들은 앱이 가진 권한 안에서 공격자가 뭐든 할 수 있는데, 보통은 높은 권한을 가지고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2. 웹 사이트가 이상하게 나타난다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주로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때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이의 트레픽을 노리고 공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해킹은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변화가 사소해서 느끼기 어렵거나 겉보기에 정말 아무런 변화가 없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사소한 변화가 일어난다면 주로 웹 사이트가 이상하게 나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웹 사이트를 사용 중 평소와 달라보인다면 해킹의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3.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가 빨라지는 것은 일반적으로도 잘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사용자는 이러한 점을 느끼곤 합니다.


그러나 평소 느끼는 것보다 훨씬 더 소모가 빨라진다면 해킹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의 해킹은 스마트폰에서 악성 서버로 데이터를 보내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추가적으로 발열 등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4. SNS 계정으로 기억에 없는 글이 투고되어 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SNS가 발달하여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SNS 계정이 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친구들의 계정이나 사용자의 계정이 해킹 당하곤 합니다.


이럴 때, SNS 계정 해킹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해킹까지도 의심해봐야 합니다.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통해 SNS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해킹으로 인해 SNS 해킹이 이루어졌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만약 SNS에 올리지도 않은 사진이나 글이 마음대로 올라가 있다면 반드시 스마트폰 해킹을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5. 이상한 메시지가 나타난다



SNS 뿐만 아니라 문자 서비스에서도 비슷한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수신된 문자에서 자릿수, 문자 및 기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자는 스파이웨어일 가능성이 높아 각종 데이터가 다른 서버로 전송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