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워터파크 갈 때 챙겨야 할 물놀이 필수품 리스트 5

무더운 여름만 되면 물놀이가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 짧은 휴가를 이용하여 가까운 워터파크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워터파크의 조상이라 할 수 있는 캐리비안베이부터 오션월드나 롯데워터파크까지 전국 곳곳에 워터파크가 있으며 여름엔 항상 사람들이 붐빕니다.


그러나 막상 워터파크를 가려고 하면, 무엇을 챙겨 가야 할 지 헷갈립니다. 수영복이나 래쉬가드를 비롯한 다양한 필수품들이 있습니다. 더욱 즐거운 물놀이를 위해 워터파크 갈 때 챙겨야 할 필수품을 리스트로 함께 보시죠.



워터파크 갈 때 챙겨야 할
물놀이 필수품 리스트 5






1. 수영모 or 모자



수영을 위한 수영복이나 자외선 차단을 위한 래쉬가드는 반드시 챙기지만, 수영모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영모는 위생적인 이유 때문에 챙겨야 할 필수품 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또한 워터파크에 따라서 수영모나 모자가 없을 시 입장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수영모를 소화하기 어려워 부담스러운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꼭 수영모가 아니더라도 스냅백을 비롯한 야구모자 등으로 수영모를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아쿠아슈즈



워터파크 뿐만 아니라 계곡이나 바다에서 물놀이를 하게 되더라도 주로 맨발로 다닙니다. 그러나 물놀이 시에 맨발로 다니다 보면 태양열로 달궈진 바닥에 발을 데일 수 있고, 혹은 누군가 무심코 버린 쓰레기에 발을 다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물놀이를 하는데 아무 신발이나 신을 순 없습니다. 이 때 가장 좋은 준비물이 바로 아쿠아 슈즈입니다. 신고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으며, 각종 발생할 상황에 발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워터프루프 선크림



물놀이를 하다 보면 장시간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됩니다. 태닝이 목적이라 할지라도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그러나 일반 선크림은 발라도 물놀이에 쉽게 씻겨 나가버리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워터프루프 선크림을 사용해야 합니다. 선크림이 물에 쉽게 씻기지 않도록 방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워터프루프 제품들 중에서도 효과가 부족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할 때는 꼼꼼하게 따져보고 테스트한 뒤 구매해야 합니다.






4. 방수팩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손에 쥐고 있는 스마트폰, 인증샷 등을 위해 물놀이에도 스마트폰은 필수입니다. 최근에는 방수기능이 더해져서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역시 전자 제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때 필요한 필수품이 바로 방수팩입니다. 최근엔 목걸이형 방수팩도 많아 스마트폰을 물로부터 보호하면서도 잃어버릴 위험도 매우 낮습니다. 때문에 필수품 중에 필수품이라 할 수 있죠.






5. 개인 샤워 용품



워터파크마다 샤워시설이 매우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샴푸나 비누 정도는 제공하는 곳이 많아 개인 샤워 용품을 굳이 챙겨야 할까 싶기도 하지만, 워터파크마다 제공해주는 샤워 용품이 다르고 개인 성향에 따라 치약, 칫솔, 클렌징 폼, 린스 등을 개인이 챙겨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돈을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다면 수건까지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워터파크는 유상으로 수건을 제공하기 때문에 단체로 놀러간다면 수건으로 지출하게 될 소비도 무시 못하기 때문입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