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1 09:37

의창구, 중동 유니시티 입주지원 TF팀 가동 운영

김기호 기자

의창구, 유니시티 입주지원 TF팀 가동 운영(행정과) (1).jpeg

중동 유니시티 3·4단지 전입신고 현장 접수처.(창원시 제공)ⓒ forest-news



중동 유니시티 3·4단지 입주와 관련해 의창구는 18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행정지원팀 등 6개팀을 구성해 '유니시티 입주지원 TF팀'을 가동 운영한다.


중동 유니시티 아파트는 18일부터 3단지 1465세대, 4단지 1768세대가 입주를 시작하며 26일부터는 오피스텔 어반브릭스 462세대 전체 3695세대가 내년 2월까지 입주하게 된다. 


의창구에서는 입주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사전에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입주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의창구청장을 단장으로 총괄 운영 및 지원을 담당하는 총괄반, 전입신고자 및 입주신고자 편의제공을 위한 행정지원반,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각종민원서류 발급을 위한 통신지원반, 단지 주변 노상적치물 정비를 위한 도로정비반, 입주 도로변 주정차 단속, 교통신호체계 조정, 교통시설물 점검 등을 전담하는 교통대책반, 환경정비를 위한 환경기동반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현장 전입신고 창구는 중동유니시티 3단지 관리사무소 내 설치운영하며 전입신고와 더불어 확정일자 및 초등학교 구역(전학) 안내와 생활쓰레기 배출방법 등 다양한 행정처리 절차를 안내해 입주민들이 편의를 도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