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이번 휴가에는 어디로 여행갈까? 한국인이 자주 가는 해외 여행지 BEST 5

최근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동북 아시아 한중일 국가 중 해외 여행을 나가면 가장 돈을 많이 쓰는 나라는 중국, 가장 멀리 떠나는 나라는 일본으로 발표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한국이 가장 자주 여행을 떠나는 나라로 발표되었는데요. 국내에서는 우스갯소리로 국내여행보다 해외여행을 더 많이 간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만큼 한국인들은 해외 여행을 자주 나가는데, 그렇다면 어느 나라, 어떤 도시로 주로 여행을 떠날까요? 해외 여행을 자주 떠나는 한국인들이 자주 가는 해외 여행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시죠.



이번 휴가에는 어디로 여행갈까?
한국인이 자주 가는 해외 여행지 BEST 5






1. 일본



역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는 일본입니다. 최근 엔저현상과 가까운 거리, 독보적인 문화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어떤 통계에 따르면, 지난 3년간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로 일본이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일본 중에서도 수도인 도쿄를 비롯하여 항구도시 오사카와 한국과 가장 가까운 후쿠오카와 일본 본토에서도 멀고, 열대지방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오키나와까지 다양한 여행지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2. 베트남



최근 들어 떠오르는 여행지라는 수식어가 많이 붙는 베트남입니다. 특히 2017년 지난해 가장 핫했던 여행지가 바로 베트남의 다낭이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편안한 휴양으로 많은 한국인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물론 떠오르는 여행지인만큼 다낭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시가 여해지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베트남의 수도이자 강의 도시로 불리우는 하노이와 유네스코 세계 문화도시로 지정된 호이안도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3. 미국




세 번째 여행지는 미국입니다. 미국은 놀랍게도 일본 다음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입니다. 미국 본토는 태평양 건너 먼 거리에 위치하고 있지만, 본토를 제외하고도 괌이나 하와이 등 상대적으로 가깝고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많이 찾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토 내에 여행도 적지 않은데요. 미국 동부보다 비교적 가까운 미국 서부 위주의 여행지를 많이 찾습니다. 세계적인 카지노로 유명한 라스베가스와 한인타운으로 유명한 로스앤젤레스를 많이 방문합니다.






4. 태국



베트남 여행 이전의 동남아 여행은 바로 태국이었습니다. 물론 태국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특히 태국의 수도인 방콕은 태국 내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로 저렴한 물가, 수많은 즐길거리와 쇼핑, 안정적인 치안 덕분에 패키지 여행 뿐만 아니라 자유여행으로도 많이 찾습니다.


또한 동남아에 위치한 나라인 만큼 휴양을 위해서도 많이 찾습니다. 그 중에서도 파타야와 푸켓이 방콕의 뒤를 잇고 있습니다.






5. 홍콩



마지막은 홍콩입니다. 보통 국내에서 비행기로 3시간 내외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로 대중교통 및 쇼핑 등이 발달해 있는 세계적인 도시이기 때문에 자유 여행으로 떠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특히 딤섬, 완탕면 등의 맛깔 나는 음식들과 화려한 도시 야경까지 즐길 수 있어 여전히 많은 한국인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빅토리아 피크에서 보는 야경과 침사추이 시계탑 부근의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빼놓을 수 없는 코스입니다.






소개해드린 여행지 이외에도 대만의 타이베이, 필리핀의 세부, 그리고 싱가포르까지 다른 나라, 다른 도시들도 한국인들이 많이 찾은 여행지입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