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1 09:37

인싸들은 다 안다는 그곳 '겨울 테마여행 35'

윤은정 기자

양산에덴밸리스키장.JPG

양산에덴밸리스키장(경남도 제공) ⓒ forest-news



경상남도가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이색관광지와 겨울방학 아이와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체험관광지 등 35곳을 추천했다.


이번 경남도 추천 관광지는 '연말연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가볼만한 곳', '겨울방학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2가지 테마로 정해 18개 시군으로부터 35곳을 추천받아 선정했다.


먼저 '연말연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는 창원시 곳곳을 로맨틱한 빛으로 수놓은 창원 빛의 거리, 도심 속에서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진주 야외스케이트장이 선정됐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희귀하고 멋진 발자국 화석이 있는 진주 익룡발자국전시관, 아름다움을 뽐내는 통영운하의 야경을 해상관광택시로 둘러보는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도 리스트 올랐다.


이외에도 사천 선상카페 씨맨스,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철도 전문박물관 김해 진영역철도박물관, 터널 속에 펼쳐지는 1억 개의 빛의 축제 밀양 트윈터널 등이 선정됐다.


또 요즘 인싸들은 다 안다는 거제의 핫 플레이스 거제 구조라진성·샛바람소리길, 화려한 불꽃과 함께 한해를 마무리하는 거제 송년불꽃축제, 양산의 일출 명소인 양산 천성산, 부자의 기운을 받을 수 있는 의령 부자 솥바위 해맞이 행사, 확트인 해안선으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는 고성 동해면 해맞이공원 등을 추천했다.



통영밤바다야경투어.jpg

통영밤바다야경투어(경남도 제공) ⓒ forest-news



겨울방학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는 세계 최초 로봇테마파크이자 아이들의 꿈이 있는 곳 창원 마산로봇랜드, 만지고 체험하는 박물관 진주 어린이박물관, 마술, 동화구연, 쥬라기파크 등 영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즐길 수 있는 진주 정글어드벤처가 선정됐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히어로를 테마로 한 박물관 통영 히어로스튜디오 통통, 산 속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사천 산으로 간 낚시꾼, 100m의 슬로프와 15개의 레인으로 추위를 날려버릴 김해 가야테마파크 눈썰매장, 다양한 민물고기를 만지고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밀양 민물고기 전시관 등도 리스트에 올랐다.


특히 30여종의 다양한 앵무새와 90여종 식물, 열대어가 있는 거제 '버드&피쉬 체험장', 도내 유일한 스키장으로 루지와 스키를 같이 즐길 수 있는 양산 에덴밸리 스키장, 곤충체험을 할 수 있는 아이들의 최고의 놀이터 의령 곤충생태학습관 등을 추천했다.


이외에도 경남도가 제공하는 연말연시, 겨울방학 기간 가볼만한 곳의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누리소통망(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와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명현 경남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연말연시와 겨울방학을 맞아 경남의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관광지에서 가족, 연인과 아이와 함께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