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정리정돈 못하고 성격 급해도 괜찮아, 나쁜 성격도 성공으로 이끌어 줄 책 4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격이 급합니다. 그리고 정리정돈을 잘 못하죠. 심지어 내성적이거나 무조건적으로 성실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아마 자신의 이야기라고 말하는 사람도 많겠죠. 그러나 우리는 이를 나쁜 성격으로 규정하고 자기계발을 통해 바꾸어 나가려고 합니다.


 

그런데 타고난 성격을 꼭 고쳐야 할 필요가 있을까요? 괴짜 중에서도 성공한 사람은 많습니다. 어떤 규범에 얽매여서 성공하려 노력할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성격이 나쁘면 나쁜대로, 괴짜라면 괴짜인대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됩니다. 그리고 성격이 나쁨에도 불구하고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정리정돈 못하고 성격 급해도 괜찮아,
나쁜 성격도 성공으로 이끌어 줄 책 4






1. 성격 급한 부자들 (저 : 다구치 도모타카)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책은 <성격 급한 부자들>입니다. 성격이 급하면 성격이 안 좋다고 생각하는 인식이 강합니다. 나쁜 성격 중에 하나죠. 그러나 저자는 3000명의 부자에게서 발견한 남다른 행동 패턴이 있다고 합니다. 마치 급한 성격처럼 행동 패턴들입니다.


버럭 화부터 내는 욱하는 성질이 아니라, 하고 싶은 일은 곧장 행동으로 옮겨야 직성이 풀리고, 변화에 저항감이 없어서 빠르게 방향을 전환하는 급한 성격들이 부자가 된다고 말합니다. 언제까지 상황만 지켜보다가 때를 놓치는 느긋한 성격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참고 견디면 성공할 수 있는 시대가 아니라, 될 놈은 일찍 되는 시대. 급한 성격이야말로 이 시대에 최적화된 능력이 아닐까요?


'재영이아빠'님의 리뷰

https://blog.naver.com/briantk1/221210902815


'보블리'님의 리뷰

https://blog.naver.com/bestselfmag22/221211079575






2. 콰이어트 (저 : 수전 케인)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책은 <콰이어트>입니다. 급한 성격 못지않게 내향적인 성격도 나쁜 성격으로 인식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외향적 기질이 환영 받기 시작한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도시화와 사회적 경쟁이 가속화되다 보니 적극적인 사람이 되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죠.


그러나 이러한 사회적 흐름 속에서도 묵묵히 자기할 일을 해내는 사람은 내향적이지만, 인류역사에 길이 남을 중대한 업적들을 남겼습니다. 결단코 내향적인 성격이 나쁘다고만 말할 수 없죠. 내향적인 성격이 가진 힘을 책을 통해 함께 확인하시죠.


'로혜'님의 리뷰

https://byrohye.blog.me/221186572529


'드미트리'님의 리뷰
https://lugali.blog.me/221207428984






3. 성실함의 배신 (저 : 젠 신체로)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책은 <성실함의 배신>입니다. 나쁜 성격이라고 해서 다 나쁘지 않듯이, 좋은 성격이라고 해서 다 좋을 순 없습니다. 아무리 성실하다고 해도 다 좋을 순 없는 것이죠.


근면 성실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은 많지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하고 있죠. 이는 성실함이 무조건 옳지만은 않다는 걸 증명해줍니다.


이들이 성공한 사람들 대열에 오르지 못하는 이유는 뭘까요? 분명한 목적도 없이 무조건 성실하기만 하면 된다는 믿음 때문입니다. 이 책은 성실하기만 한 우리에게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마케듀서 불곰'님의 리뷰

https://blog.naver.com/xvsad/221127187232


'Mallak'님의 리뷰
https://blog.naver.com/kys850920/221132535643






4. 나는 어지르고 살기로 했다 (저 : 제니퍼 매카트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책은 <나는 어지르고 살기로 했다> 입니다. 많은 분들이 정리정돈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막상 쉽지 않습니다. 집이나 회사 어딜 가서 주변을 둘러봐도 정리는커녕 어질러져 있는 현실을 마주하기 십상이죠.


그러나 저자는 정리정돈을 강요하는 세상에서 자유롭게 어질러도 된다고 말합니다. 정리정돈이라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이죠. 정리정돈의 마법이 진짜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정리정돈으로 다른 문제를 해결하는 게 아니라 문제 자체를 직면하여 해결하기 노력해야 합니다.


삶의 성공은 정리정돈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이죠. 오히려 더 어지르는 삶을 통해 나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책이 지침서가 되어 줄 것입니다.


'조르바'님의 리뷰

https://sthwrite.blog.me/220991932264


'분홍푸린'님의 리뷰

https://blog.naver.com/pinkpurin7/221001257309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헤매지 않기 위한 인천공항 제2여객 터미널의 모든 것
헤매지 않기 위한 인천공항 제2여객 터미널의 모든 것

계속 읽기... 로딩중...

'과로로 인한 자살?' 30대 우체국 집배원 서산 야산서 숨진 채 발견
'과로로 인한 자살?' 30대 우체국 집배원 서산 야산서 숨진 채 발견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