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쥬라기 월드 : 폴른 킹덤’ 그냥 보러 갈거야? 관람 전에 알아야 할 쥬라기 시리즈 총정리

지난 6일 현충일과 동시에 <쥬라기 월드 : 폴른 킹덤>이 개봉했습니다. 현대 사회에 공룡을 다시 부활시킨다는 참신한 발상으로 우리를 놀라게 했던 쥬라기 시리즈는 1993년에 개봉하여 올해 15년째를 맞이했습니다.


그만큼 믿고 보는 시리즈인만큼 현재 박스 오피스 1위로 독주 중인 영화 <독전>을 꺾고 다음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쥬라기 월드 : 폴른 킹덤> 프로모션


조만간 극장을 강타할 영화 <쥬라기 월드 : 폴른 킹덤>을 나만 안보면 손해일 것 같고, 또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보러 가면 아쉬울 것 같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영화 <쥬라기 월드 : 폴른 킹덤>을 관람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쥬라기 시리즈를 총정리했습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쥬라기 월드 : 폴른 킹덤’ 그냥 보러 갈거야?
관람 전에 알아야 할 쥬라기 시리즈 총정리






1. 쥬라기 공원 1



출처 : 네이버 영화 <쥬라기 공원> 스틸컷


쥬라기 시리즈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영화 <쥬라기 공원 1>입니다. 1993년 작품으로 마이클 클레이튼의 원작 소설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영화로 제작했습니다.


<쥬라기 공원>은 이슬라 누블라 섬에서 발견된 화석을 통해 공룡들을 부활시킨 테마파크를 꾸밉니다. 그러나 대중들에게 공개되기 전, 통제 시스템의 오류와 함께 공룡들이 날뛰기 시작하면서 영화가 전개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쥬라기 공원> 스틸컷


스필버그 감독은 이전에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로 성공을 거두고, 영화 <쥬라기 공원>를 통해 다시 한 번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당시에 보기 힘든 CG기술을 통해 1990년대 최고의 흥행작으로 남았고 스필버그 감독의 역대 흥행작으로 남았습니다.






2. 쥬라기 공원 2 : 잃어버린 세계



출처 : 네이버 영화 <쥬라기 공원 2 : 잃어버린 세계> 스틸컷


영화 <쥬라기 공원 1> 4년 후, 스필버그 감독은 <쥬라기 공원 2 : 잃어버린 세계>를 가지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쥬라기 공원’ 폐쇄 이후에도 해몬드 박사는 다시 한 번 공룡들을 부활시키려고 하고, 그러다 탈출한 공룡들에 의해 사건은 진행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쥬라기 공원 2 : 잃어버린 세계> 스틸컷


1 편의 흥행 덕분에 개봉 전 2편에 대한 기대감은 매우 높았으나 상업성이 강해지면서 평가는 다소 엇갈리는 면을 낳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봉 당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6억 1천 8백만 달러의 성적을 거두었다.


그러나 영화 <타이타닉>이라는 세계적 명작이 같은 해에 개봉하면서 1997년 총 순위에서 2위에 그쳐야만 했습니다.






3. 쥬라기 공원 3



출처 : 네이버 영화 <쥬라기 공원 3> 스틸컷


21세기에 들어서 쥬라기 시리즈로 첫 개봉한 영화 <쥬라기 공원 3>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아닌 조 존스톤 감독이 메카폰을 잡았습니다.


폴 커비로부터 이슬라 소르나 섬으로 다시 초청받은 앨런 그랜트 박사는 폴 커비에게 계략에 속은 채 이슬라 소르나 섬에 남아 있던 공룡들에게 습격을 받는 것으로 영화가 전개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쥬라기 공원 3> 스틸컷


3편은 2편 원작 소설 <잃어버린 세계>에서 볼 수 없었던 영화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선보였으나, 원작, 감독, 작곡가까지 바뀐 쥬라기 시리즈는 좋은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습니다.


3억 6천만 달러로 지난 시리즈에 비해 반토막에 가까운 성적을 거두었고, 이후 4편에 기획도 있었으나 여러 사정으로 계속 미루어지다가 결국 3편으로 쥬라기 시리즈는 막을 내렸습니다.






4. 쥬라기 월드 1



출처 : 네이버 영화 <쥬라기 월드> 스틸컷


영화 <쥬라기 공원 3> 개봉 14년만에 <쥬라기공원 4>는 실체를 보였습니다. 영화 <쥬라기 월드 1>은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나 1편과 2편의 감독이었던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쥬라기 공원의 소유 회사였던 인젠사를 인수한 마스라니사는 이슬라 누블라 섬에 다시 한 번 공룡을 부활시켜 드디어 ‘쥬라기 월드’를 개방합니다. 그러나 인도미누스 렉스라는 공룡이 탈출하면서 위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쥬라기 월드> 스틸컷


앞 선 3편으로 인해 팬들의 불안감을 존재했지만 개봉 이후에 점점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상당한 수입을 이끌어냈습니다. 최종적으로 총 16억 달러를 기록하면서 쥬라기 시리즈 사상 최고의 흥행 수익을 만들어 낸 영화로 남았습니다.






5. 쥬라기 월드 : 폴른 킹덤



출처 : 네이버 영화 <쥬라기 월드 : 폴른 킹덤> 스틸컷


4년만에 또 다시 걔봉하는 쥬라기 시리즈 <쥬라기 월드 : 폴른 킹덤>은 이제껏과는 또 다른 감독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가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이전 작품의 감독을 맡았던 콜린 트레보로우는 기획과 각본을 맡았으며, 스티븐 스필버그 또한 기획에 참여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쥬라기 월드 : 폴른 킹덤> 스틸컷


이번 시리즈에서는 ‘쥬라기 월드’가 폐쇠된 이후 공룡들의 멸종을 막기 위해 전편에 출연했던 크리스 프랫(오웬 역)과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클레어 역)이 다시 한 번 이슬라 누블라 섬으로 떠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대 시리즈 중 재출연하는 공룡들을 비롯해 첫 출연하는 공룡들도 늘어나 이제껏 가장 많은 공룡들이 출연으로 팬들의 기대심리를 매우 높여주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시리즈에서 실패가 없었던 영화였던만큼 이번 시리즈는 어떤 표현력으로, 또 어떤 흥행 기록을 보여주게 될 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