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집 안의 미세먼지 말끔히 없애는 6가지 팁


대기가 안정적인 겨울철이 다른 계절에 비해 실제로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높다. 겨울철에 난방과 화기 등 연료 사용이 증가하고 이동성 저기압 등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른 계절에 비해 월등히 높기 때문이다.  

미세먼지란 여러 가지 복합한 성분을 가진 대기 중 부유물질이며 대부분 중국발 스모그 영향과 자동차의 배기가스, 도로 주행과정에서 생기는 먼지에서 발생된다. 

특히 크기가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작은 먼지 입자들은 폐와 혈중으로 유입될 수 있어 큰 위협을 준다. 

기도의 자극으로 기침과 호흡곤란이 발생하며 천식이 악화되고 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으며 만성 노출시에는 폐기능이 감소하고 만성기관지염이 증가하고 사망률을 높일 수 있다. 

미세먼지 때문에 매일 괴로운 요즘 집안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1. 식물 키우기

식물 잎은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먼지까지 흡수한다. 단순히 잎이 큰 식물보다는 갈래가 많고 가늘며 작은 잎을 가진 식물이 미세먼지를 줄이는데 효과가 크다. 공기와 잎이 접촉하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아지기 때문이다. 


2. 바닥은 물걸레질 꼭 하기

집안 거실과 바닥 등에 쌓인 미세먼지는 물걸레로 닦아주면 좋다. 바닥에 쌓인 미세먼지 위에서 청소기를 돌리면 청소기 바람으로 인해 집안 곳곳에 미세먼지가 쌓일 수 있기 때문에 물걸레질도 꼭 해야한다.


3.환풍기 자주 틀기

미세먼지는 가정에서 육류나 생선을 구울때도 발생한다. 환기 없이 요리를 할 경우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기존보다 60배 가량 높아지기 때문에 환풍기를 자주틀어 집 밖으로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4. 공기청정기는 필수

몇년사이 가정 내에 공기청정기는 필수품이 되었다. 매일매일 청소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제품이 필수품이 되었고 최근에는 단계 별로 실내 공기 질을 체크하는 기기도 있고 복합기능(가습기 겸용) 등이 나오고 있다. 


5. 미세먼지 잡는 창문 필터

요즘은 미세먼지가 투과하기 어려운 창문 필터도 출시 됐다. 공기청정기 대비 가격 부담이 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창문 크기에 맞춰 자르고 붙이기만 하면돼 설치가 간단하다.


6. 가장 중요한 외출 후 꼼꼼히 씻기

미세먼지는 입자가 매우 작아 옷으로는 완전한 차단이 어렵다. 그렇기에 외출 후에는 즉시 씻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상대적으로 피부가 약한 사람은 세안을 꼼꼼하게 해야 피부 트러블을 막을 수 있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아파트 재건축 대세, 그럼 오피스텔 재건축은?
아파트 재건축 대세, 그럼 오피스텔 재건축은?

계속 읽기... 로딩중...

중고차 구입시 개꿀팁 공개! 중고차 사기 전 꼭 확인해야 할 점 3가지
중고차 구입시 개꿀팁 공개! 중고차 사기 전 꼭 확인해야 할 점 3가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