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차량 내부 공기는 관리하시나요? 내부순환모드 사용의 필요성

auto-3209511_960_720

중요한 기능이지만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있다. 그건 바로 차량 공기 내기순환모드 버튼이다. 사실 바깥 공기 상황과 장소에 따라서 내기순환이 좋을 때가 있고 외기순환이 좋을 때가 있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실내의 쾌적함이 달라지기도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공기 순환 모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내기순환모드는 어떤 역할을 할까?

자동차에어컨관리_(3)

먼저 모드에 대해서 알아보면, 외기순환모드는 바깥의 있는 공기를 차량의 에어필터로 걸러내어 안으로 유입시켜 차량 내부에 있는 탁해진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는 방식이다. 아마 이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 모드로 많이 해놓았을 것이다.


내기순환모드는 차량내부에 있는 공기로만 순환을 시키는 방식이다. 이 경우는 바깥의 있는 공기가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하여 오랜 시간동안 이 모드를 유지하게 되면 내부 공기가 오염이 될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 내기순환모드를 사용해야할까?









내기순환모드는 언제 사용해야 좋을까?

tunnel-2325753_960_720

보통 터널을 지날 때는 창문을 닫아야 한다는 상식쯤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이유는 터널이 바깥에 있는 많은 먼지들이 모여서 배출이 힘들기 때문에 이 먼지들이 문을 열게 되면 안으로 들어오기 때문이다. 이 정도의 정보는 많이 아나 내기순환모드를 사용해야 하는 지는 잘 모른다. 필터를 통해 먼지가 걸러지기는 하지만 이때 내기순환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훨씬 적은 양의 먼지가 들어오며 필터의 수명도 늘릴 수 있다.


봄철에 미세먼지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이때 내기순환모드를 선택하는 게 더 도움이 된다. 미세먼지는 필터로도 걸러지지 않기 때문에 바깥공기와의 단절이 답이다.


i


그리고 냄새가 나는 구간을 통과할 때 사용하면 좋다. 쓰레기차가 지나간다거나 오물 등의 이유로 냄새가 심한 곳을 지날 때 이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냄새가 더이상 유입을 할 수 없게 된다.


그리고 공기 좋은 쾌적한 구간을 지날 때 다시 외기순환모드로 바꿔 실내공기와 외부공기를 순환시켜 주는 게 좋다.









에어컨 필터의 중요성

motor-865723__340

공기순환모드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에어필터관리가 진짜 중요하다. 너무 자주 할 필요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주행거리 1만km마다 바꿔주는 게 좋다. 1만km가 넘어가면 먼지가 많이 쌓이고 2만km를 넘으면 필터의 기능을 완전히 상실해버린다. 특히 지금 같이 황사와 미세먼지가 활개를 치는 가운데 더욱 줄어든 에어필터 수명은 교체시기를 더욱 앞당기는 역할을 한다. 이럴 경우는 3개월마다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인기 게시글

계속 읽기... 로딩중...

예능계의 대부, '무한도전' 오는 3월 31일 종영한다
예능계의 대부, '무한도전' 오는 3월 31일 종영한다

계속 읽기... 로딩중...

1세대 1주택 비과세(양도소득세 면제) 요건 4가지
1세대 1주택 비과세(양도소득세 면제) 요건 4가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