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1 09:37

창원시, 도시가스 공급보조사업 지원 대상 모집

김기호 기자

창원시청 전경 (19.9.24).JPG

창원시청사 전경.(창원시 제공) ⓒ forest-news



창원시가 25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2020년 도시가스 공급사업 선정을 위해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도시가스가 미 공급된 단독주택, 다세대주택, 연립주택이 해당되며 특히 지난해에 신청했다가 미 선정된 세대도 다시 신청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구역별 대표자를 선정하고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보조금 신청서에 주민들의 서명을 받아 관할구청 경제교통과로 제출하면 된다.


참고로 배관 연장거리 당 세대수가 증가되면 세대당 분담금이 감소되므로 단위 거리내에 많은 세대를 구성하면 선정에 유리할 수 있다. 


지원내용은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를 위한 수요가부담 시설분담금의 50%를 지원하며 세대당 15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다만 일반시설분담금과 옥내배관공사비, 사도(개인도로)내 배관 공사비는 지원하지 않는다.


주의할 점은 심의에서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더라도 도로협소, 또는 지하매설물 등으로 배관 매설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경남에너지에서 선정구간 안내문을 받은 후에 옥내배관 공사를 해야 한다.


또 옥내배관 공사의 경우 각 신청세대에서 직접 공사를 해야 되므로 경남에너지 홈페이지에 게시된 시공업체현황을 참고, 여러 업체 견적을 비교한 후 시행해야 공사관련 분쟁을 예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