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1 09:37

창원시 '트래블아이 어워즈 지역호감도 부문' 우수

김기호 기자

창원시, 제5회 트래블아이 어워즈 지역호감도 부문‘우수상’수상(관광과).JPG

창원시는 22일 민간부문 대표 관광 시상식인 '제5회 트래블아이 어워즈'에서 기초지자체 지역호감도 부문 4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창원시는 민간부문 대표 관광 시상식인 '제5회 트래블아이 어워즈'에서 기초지자체 지역호감도 부문 4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아이는 반응형 웹 기반의 관광정보 제공 서비스 플랫폼이며 트래블투데이는 네이버, 다음카카오 뉴스 등에 주 7일 관광기사를 제공하는 인터넷 관광신문사다.


트래블아이 어워즈는 트래블아이와 트래블투데이가 관광산업의 지역별 편차를 기술화한 '지역호감도'를 기반으로 올해 초부터 축제, 관광수용태세, 관광시설, 시티투어, 관광마케팅, 관광콘텐츠 등 8개 부문을 평가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이다. 


지역호감도는 지역별 여행 정보의 총량과 이에 대한 콘텐츠 호감도, 트래블피플의 활동지수, 트래블파트너의 관계성 등에 따라 변동되는 사용자 기반 관광지표이다.


창원시는 올해 로봇 테마의 공공시설과 테마파크를 한 곳에 모은 마산로봇랜드 개장과 국내 해상 최장거리(1.4km) 짚트랙과 국내 해상 최장거리(1.4km) 짚트랙과 해발 94m 지점에서 타워 외벽을 걷는 엣지워크 등 신규 체험시설을 확충했다.


또 지역 특성을 반영한 산업관광 '창원별곳 1950 인더스토리투어', 생태관광 '편백숲 浴(욕)먹는 여행' 등 관광콘텐츠 발굴, 황금돼지해를 맞아 전방위로 전개한 돝섬 마케팅 등 관광산업 전 분야에서 사업을 추진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