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1 09:37

창원시 '2019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 성황

이윤기 기자

창원시,‘2019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 성황 (투자유치단) (3).jpeg

허성무 창원시장이 11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19 창원시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창원시 제공)ⓒ forest-news



창원시는 11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수도권 기업 CEO 50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창원시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가 매달 개최하는 조찬 세미나인 '굿모닝CEO학습'과 연계해 추진됐다.


허 시장은 서울·경기권 CEO 500명을 대상으로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하며 기업하기 좋은 창원시의 우수 투자 인프라 및 인센티브 지원제도를 소개하고 개방적 혁신성장도시 조성을 위한 선제적 기업지원 정책을 안내했다. 


허 시장은 스마트선도산단, 강소연구개발특구, 무인선박 규제자유특구 등 굵직한 국책사업 추진을 통해 스마트 첨단산업도시로의 재도약 기반 마련을 강조했다. 


대내외적 경제 악재 속에서도 혁신의 길을 앞장서며 수도권에 버금가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 지원사업도 설명했다. 


또 전국 최초로 마련한 수소·방위·항공산업에 대한 특별지원 및 해외합작투자 컨설팅비용 지원제도 등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투자유치 인센티브를 제시했다.


앞서 시는 올해 7월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노비즈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교류를 바탕으로 투자유치를 추진해 왔다.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를 계기로 시는 메인비즈협회와도 협력체계를 구축해 회원사 대상 투자유치 홍보마케팅을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