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전국 110여개 스타트업 창원에 온다

김기호 기자

‘WALK·RUN·FLY’...이달 23~25일 창원컨벤션센터


DmlsLQsJaMov8Sw0Kiq2MA8p7AoJ6OwqCKxLFcvqyAdAA.jpg

창원시청사(창원시 제공)ⓒ forest-news



 ‘2019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가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WALK, RUN, FLY’(성공을 위해 걷고, 뛰고, 날아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스타트업 테크쇼에서는 △강연·포럼 △네트워킹 △교육·상담 △IR 피칭 △문화공연 △투자로드쇼 △메이커페스티벌 등 전체 34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동시다발적으로 개최된다. 


또 전국 스타트업·경남창원 지역 스타트업 110여개 사가 자사의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전시·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기관 주도의 행사를 최소화하고 민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행사를 기획하는 등 민간의 자율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운영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존 박람회 형식의 행사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투자 유치와 비즈니스 매칭, 해외투자사와 국내 벤처캐피탈 관계자가 참여하는 투자 오디션 등 스타트업이 국내외 벤처 투자자에게 알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네트워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창업 생태계 구성원뿐만 아니라 대중과의 접점도 넓히기 위해 경남메이커 페스티벌, EDM파티, AR·VR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역시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