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탄력있는 피부의 비결! 생활 속 탄산수 활용법 10가지

sparkling-water-546255_960_720.jpg


많은 사람들이 탄산수를 많이 찾고 있다.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어서 인기가 높아진 탄산수. 이런 이유 때문에 탄산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끊이질 않는다. 톡! 쏘는 맛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탄산수는 몸에 좋지만 일상생활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넓은 방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탄산수의 활용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유리창 청소

917965_prozor-pranje-ciscenje_ls.jpg


기포가 다 빠져버린 탄산수는 유리창을 닦을 때 쓰면 좋다. 탄산수 안에 들어있는 이산화탄소의 살균과 청정 계면활성 효과 때문에 유리창에 얼룩진 때를 제거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 또한 이후 세균 번식을 막는데도 효과적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분무기에 탄산수를 넣거나 마른걸레에 탄산수를 적셔 닦아내면 깨끗하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2. 커피 얼룩 제거

multiple.png


탄산수 하나만 있으면 옷에 묻은 커피 얼룩을 말끔히 지울 수 있다. 누구의 실수든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흰옷에 커피가 묻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때 수건에 탄산수를 묻혀 자국이 생긴 곳에 잠시동안 눌러주면 된다. 어느 정도 얼룩이 빠지면 물수건으로 한 번 더 닦아내면 깨끗하게 얼룩이 지워진다.




3. 집에서 만들어 먹는 에이드

ㅁㅇ레ㅐ몬.jpg


탄산수만으로도 시원하고 달콤한 에이드를 만들 수 있다. 유리잔에 얼음을 가득 채우고 자몽, 오렌지, 레몬과 같은 시럽을 넣어준 뒤 탄산수만 섞어주면 시중에 판매하는 일반 에이드와 별 다를 게 없다.


사실 이전에는 복잡한 방법으로 에이드를 만들었지만 이제는 업장에서도 이 방법으로 에이드를 많이 제조하고 있다. 가격도 저렴할 뿐더러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기 때문에 이 방법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이다.


집에 있는 과일청을 섞거나 홍초를 섞어 마셔도 좋고, 모히토나 칵테일를 제조하는데 사용해도 좋다.




4. 피클이나 물김치를 담글 때

pickled-cucumbers-1520638_960_720.jpg


레스토랑에 가면 빠질 수 없는 음식 중 하나인 피클. 피클을 만들 때도 탄산수를 활용하면 정말 좋다. 피클은 물과 식초 설탕, 그리고 오이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 여기에 탄산수가 더해지면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같은 방법으로 동치미나 물김치에 탄산수를 사용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밖에 냉면에 살짝 넣어 먹으면 더욱 시원한 냉면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5. 밥을 지을 때

plain-cooked-rice-1583098_960_720.jpg


탄산수에는 칼륨, 마그네슘, 철분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히 들어있다. 이 영양소들이 밥을 지을 때도 활용된다. 쌀을 씻을 때 마지막 한두 번은 일반 물 대신 탄산수를 넣어주면 탄산수의 미네랄 성분이 찰지면서 윤기가 흐르는 부드러운 밥맛을 내는 데 도움을 준다.




6. 조개 해감

mussels-674974_960_720.jpg


탄산수는 조개를 해감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조개를 해감할 때 물 대신 탄산수를 사용하게 되면 비린내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탄산수로 해감해도 되지만 비용이 일반 물 보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조개 손질 시 마지막에 활용해도 좋다.


조개뿐만 아니라 다른 해산물을 손질할 때에도 탄산수를 사용하게 되면 비린내 제거에 큰 효과가 있다.




7. 일식 튀김

스끼다시.jpg


비쥬얼면에서 튀김 중에 최고는 일식 튀김이 아닌가 싶다. 주위에서 튀김을 찾을 때 보면 일식튀김을 많이 찾는다. 이유는 바삭하고 깔끔한 맛에 튀김의 모양이 이쁘기 때문이다.


이런 이자카야 튀김 느낌의 튀김을 만들고 싶다면 탄산수를 활용하면 된다. 튀김 반죽을 준비할 때 탄산수를 조금 넣어주게 되면, 맥주나 얼음과 똑같은 원리로 튀김 반죽에 기포가 많이 생기면서 바삭하고 고소한 튀김이 된다.


또한 파스타의 면이나 국수를 삶을 때 탄산수를 넣어주게 되면 일반 물에 삶을 때보다 훨씬 쫄깃한 식감이 살아난다.




8. 육류 손질과 요리

restmb_idxmake.jpg


요리에도 자주 활용되는 탄산수는 특히 육류 요리에 효과적이다. 고기를 삶을 때 탄산수를 섞어 삶으면 한층 부드러운 육질의 고기를 맛볼 수 있으며 잡내 제거에도 크게 효과적이다.


또한 요리하기 전에 탄산수에 고기를 담가두면 육류의 누린내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맛과 향이 없으므로 재료의 맛이 해치는 불상사가 일어날 걱정은 전혀 할 필요가 없다.




9. 채소나 과일 씻을 때

웰스토리1편3.jpg


과일이나 채소를 씻을 때 탄산수를 이용해 세척하면 좋다. 상추, 깻잎, 배추 등 생으로 먹는 채소나 과일을 손질할 때 탄산수에 잠시 담가둔 후 씻으면 겉에 묻은 미세먼지나 농약 장여물 등이 깨긋이 씻겨나가 더욱 청결하게 먹을 수 있다.




10. 탄산수 세안

5141_18032_509.jpg


마셔도 좋은 탄산수는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탄산수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세안하면 탄산수의 기포가 피부에 닿아 혈액순환과 산소공급이 원활해져 피부 속 노폐물도 제거되고 피부의 탄력도 높아진다.


또 다른 방법으로 탄산수에 녹차를 우려낸 후 화장 솜에 적셔준 후, 화장 솜을 피부에 약 10분 정도 올려주면 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