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트럼프와 워렌버핏이 졸업한 펜실베이니아대, 와튼 스쿨 명강의 도서 3

종종 서점가를 떠돌다보면 자기계발 코너에서 눈에 띄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하버드대, 예일대 등이 명문대의 이름들이죠. 그렇다면, 하버드, 예일말고도 많이 들어본 명문대 이름은 무엇일까요? 아마 '와튼 스쿨'일 것입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경영 대학원인 '와튼 스쿨'. 특히 현 정부 초기엔 청와대 '정하성' 정책실장과 미 '트럼프' 대통령이 와튼 스쿨 동문인 것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pixabay


와튼 스쿨 동문으로써 우리에게 잘 알려진 명사들은 많습니다. 방금 언급한 미 '트럼프' 대통령부터 주식투자의 귀재 '워렌버핏', 백신을 개발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테슬라에 '엘론 머스크' CEO까지 모두 와튼 스쿨의 동문입니다. 와튼 스쿨이 이렇게까지 유명하고 대단한 사람들을 배출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학교와 학생이 훌륭한 이유는 단 한 가지, 강의가 그만큼 훌륭하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와튼 스쿨 명강의를 담은 책들 모아 봤습니다.


트럼프와 워렌버핏이 졸업한 펜실베이니아대,
와튼 스쿨 명강의 도서 3







1.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저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명강의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입니다. 20년 연속 와튼 스쿨 최고 인기 강의로 꼽힌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강의입니다. 한국어판은 2011년 말에 처음 출간되어 베스트셀러의 자리에 오름으로써 2012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 뒤에도 스테디셀러로써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는데요. 최근에 밀리언 특별판으로 출간되어 다시 한 번 더 인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경영학에서 매우 중요한 협상에 관한 강의로써 많은 직장인들과 CEO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는 책입니다.


'박희진'님의 리뷰

https://blog.naver.com/ekfls20/221178273306


'인디캣'님의 리뷰
https://indiecat.blog.me/221144608554







2. 와튼 스쿨 인생 특강 (저 : 스튜어트 프리드먼)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명강의는 <와튼스쿨 인생 특강>입니다. 유난히도 자기계발이 흥행하는 한국에서는 와튼스쿨과 관련된 책으로 인생학 강의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 중에서 한 권을 꼽아야 한다면 <와튼스쿨 인생 특강>이 아닐까 싶습니다. 책은 크게 8개의 강의로 나눠져 있습니다. 가장 먼저 '진짜 인생'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이후 나에게 진짜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삶을 구성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같이 고민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사다리의 역할을 해주는 책입니다. 코칭 부록도 포함되어 있어 정말 강의해서 이루어지는 활동을 해볼 수 있습니다.


'거따덩'님의 리뷰

https://ksunhawk.blog.me/220340251658


'스페럴리스트'님의 리뷰
https://speralist.blog.me/120201324308







3. 주식에 장기투자하라 (저 : 제러미 시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명강의는 <주식에 장기투자하라>입니다. <워런 버픽과의 점심식사, 가치투자자로 거듭나다>와 함께 주식투자의 바이블로 꼽히는 책입니다. 와튼 스쿨에서 재무학을 수업하던 시겔 교수는 '장기투자의 대상으로는 주식만큼 위험이 낮고 수익이 높은 자산은 없다'는 명제를 처음 제시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체계적으로 증명했죠. 또한 200년 가까운 주식시장 데이터를 통해 주식시장의 법칙을 제시한 이 책은 와튼스쿨 교재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 궁금해하던 주식에 대한 투자 과정, 시겔 교수는 정확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책으로써 답했습니다.


'신촌고은이'님의 리뷰

https://blog.naver.com/goeun-e/220973525225


'린대디'님의 리뷰

https://blog.naver.com/skyoverx/221159604989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